한국도로공사는 콜센터 공익제보자 중 매월 12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지급하고, 분기별 제보건수 최다 고객 3명에게는 각각 50/30/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일 평균 8천여 건에 이르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상담 내용은 통행료 미납 및 하이패스 문의(86%), 정체구간·우회도로 상황 등 교통정보 문의(9%), 사고·잡물제보 및 긴급견인 요청 등(3%)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의 제보가 빠른 조치로 이어져 2차사고 사전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교통사고나 노면잡물 발견 시에는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 등 안전한 장소에서 콜센터로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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