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 서울 13℃

  • 인천 13℃

  • 백령 13℃

  • 춘천 12℃

  • 강릉 17℃

  • 청주 13℃

  • 수원 12℃

  • 안동 8℃

  • 울릉도 14℃

  • 독도 14℃

  • 대전 11℃

  • 전주 13℃

  • 광주 12℃

  • 목포 13℃

  • 여수 15℃

  • 대구 12℃

  • 울산 13℃

  • 창원 12℃

  • 부산 12℃

  • 제주 16℃

포스코건설,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1위

포스코건설,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1위

등록 2014.05.07 16:18

서승범

  기자

포스코건설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 사진=포스코건설 제공포스코건설 페이스북 커버 이미지.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인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14년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건설업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매출 규모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기업이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SNS 마케팅 활동을 하는지 지수화한 것으로 기업의 미래 시장 경쟁력을 나타내는 모델이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은 현재 팬 수가 1만8000여명에 육박해 동종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을 보유했다.

포스코건설 측은 팬 수가 늘어나고 소통능력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데는 고객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큰 몫을 했다고 전했다.

포스코건설은 페이스북과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 4기 모집,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등과 연계해 사회공헌도 실천하고 페이스북 팬 수도 늘려 SNS특징인 소셜기부를 잘 활용했다는 평가를 대내외적으로 받았다.

또 매주 월요일 ‘미소짓다’, 화요일 ‘New Twenties’, 수요일 ‘포스코건설 인사이드’, 목요일 ‘Design Talk’, 금요일은 ‘포친퀴즈’로 섹션화 함으로써, 팬들에게 요일별 색다른 재미와 정보를 선사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으로 고객과 소통을 하고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