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전두환 골프 영상’ 공개한 임한솔 “정의당 탈당”

탈당 기자회견 하는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 사진=연합뉴스 제공

전두환의 골프 동영상을 공개한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가 총선 출마를 위해 탈당 의사를 밝혔다. 정의당은 현역 선출직 공직자가 공직선거에 출마하려면 상무위원회의 의결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받지 못해 탈당하려는 것이다.

임한솔 부대표는 서울 서대문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4·15 총선 출마를 희망했다. 15일 임 부대표는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에서는 현역 선출직 공직자가 다른 공직선거에 출마하려면 상무위원회의 의결을 구해야 한다”며 “이 규정에 따라 상무위에 의결을 요청했지만 재가를 얻지 못해 정의당을 떠난다”고 밝혔다.

임 부대표는 “‘전두환 추적을 국회의원이 되어야만 할 수 있는 일이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엄연한 권한의 차이가 존재한다”며 “소명을 완수하고자 4월 총선에 출마하기로 최근 결심했다”고 말했다.

기자들이 다른 정당에 입당할지 여부를 묻자 임 부대표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고민하겠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의 영입 제안 여부와 관련해선 “아직까지 연락받은 바는 없다”고 답했다.

한편, 임 부대표는 전두환이 12·12 군사 반란 40년이 되는 날 반란 가담자들과 기념 오찬을 하는 장면과 전두환이 강원도의 모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는 모습 등을 직접 촬영해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임대현 기자 xpressure@

관련태그

#임한솔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