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고성능 모델 BMW ‘M135i xDrive·X2 M35i’ 동시 출격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콤팩트 세그먼트 M 퍼포먼스 모델로 이달부터 판매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M 스포츠 서스펜션 등 차별화
소형 세그먼트 고성능 모델 추가, 선택의 기회 제공

이미지 확대thumbanil

BMW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 M135i xDrive. 사진=BMW 제공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고성능 콤팩트 해치백 모델 ▲M135i xDrive ▲X2 M35i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 M135i xDrive와 X2 M35i는 BMW 코리아가 지난 7월 퍼스트 에디션을 통해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인 컴팩트 세그먼트의 M 퍼포먼스 모델로, 이달부터는 정규 판매가 시작된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 및 개소세 인하분 반영하여 M135i xDrive가 5830만원, X2 M35i는 6870만원으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BMW M135i xDrive는 BMW의 콤팩트 클래스 대표 주자인 1시리즈의 고성능 모델로, M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사륜구동 해치백 모델이다.
 
M135i xDrive에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첨단 기술들이 탑재된다. 기본 적용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ARB)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빠르고 민첩하게 휠 슬립을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 앞 구동축에는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토크 비례식 차동 제한 장치가 장착되고, 일반 모델 대비 차별화된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함께 적용돼 한층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
 
외관은 M 모델 특유의 역동성이 강조됐다. 앞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 프론트 스플리터와 세리움 그레이 컬러가 적용된 공기 흡입구가 자리 잡았으며, 뒷면에는 M 퍼포먼스 모델 전용 리어 디퓨저가 적용됐다. 여기에 19인치 M V 스포크 557 M 휠을 장착해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실내에는 M135i 전용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컨트롤 디스플레이,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이 탑재됐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도 적용된다.
 
BMW 코리아 측은 M135i xDrive의 국내 출시를 기념, 2021년식 모델에 한해 스톱&고(Stop &Go)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BMW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 X2 M35i. 사진=BMW 제공

BMW X2 M35i는 BMW M의 레이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고성능 컴팩트 SAC 모델로 민첩한 주행성능과 SAC 특유의 날렵한 스타일, 그리고 공간 활용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X2 M35i는 앞면에 M 퍼포먼스 모델 고유의 세리움 그레이 메쉬 키드니 그릴, 에어 인렛과 함께 다크 섀도우 컬러가 적용된 범퍼를 장착했으며 사이드 실과 뒷 범퍼도 다크 섀도우 컬러로 마감됐다. 더불어 20인치 M 더블 스포크 721 M 휠을 장착해 역동적인 감각을 더했다.
 
실내에는 알루미늄 헥사곤 안트라사이트 인테리어 트림과 M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열선 기능과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M 레더 스티어링 휠,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기능 등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스톱&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 등이 탑재돼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M135i xDrive 및 X2 M35i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또한, BMW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가 함께 적용돼 M135i xDrive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7초, X2 M35i는 4.9초 만에 가속한다. 탁월한 동력성능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M 스포츠 브레이크가 기본 장착된다.
 
두 모델에는 마그마 레드 컬러의 다코타 가죽 M 스포츠 시트가 장착돼 스포츠 드라이빙 시에도 탑승자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발 동작으로 개폐가 가능한 전동식 테일 게이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의 고급 편의사양도 다양하게 적용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관련태그

#BMW

#한상윤

#고성능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