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솔라시도CC 개장]韓 골프 대중화 한 획 긋다···파인비치 위탁 운영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전남 해남군 위치, 18홀 규모 명품 골프 지향
글로벌 명장 데이비드 데일 설계···전장 7097야드
최상의 서비스 제공, 호수 등 호수공원형 골프장

이미지 확대thumbanil

솔라시도CC는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가 위탁운영한다. ‘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리는 해남파인비치골프링크스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문 골프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진=윤경현 기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골프장인 ‘솔라시도CC’가 골프 대중화에 한 획을 그을 전망이다.

28일 솔라시드CC에 따르면 지난 27일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에 정원도시, 태양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로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SOLASEADO) 내에 골프장 솔라시도CC를 개장했다.

솔라시도CC는 전남 해남군 산이면 구성리 642에 위치해 해남의 청정 자연과 조화를 이룬 솔라시도CC는 전장 7097야드(파72), 18홀 규모를 갖춘 대중제 골프장으로 골프장 주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커뮤니티센터, 단독주택/타운하우스 등 페어웨이 빌리지가 함께 조성되어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복합 공간을 장점으로 꼽힌다.

코스 설계와 디자인은 전 세계 80여개 나라에서 약 260곳의 골프 코스를 설계한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 Dale)이 맡아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으로 조성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솔라시도CC의 특징은 남도의 가공되지 않은 자연이다. 티잉그라운드 잔디는 켄터키블루글래스, 그린은 밴트글래스, 페어웨이는 한국잔디(장성중지)다.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솔라코스 9홀, 시도코스 9홀 등 총 18홀 규모의 솔라시도CC는 이름에 걸맞게 태양(Solar)과 바다(Sea)를 모티브로 한 코스별 디자인했다.

특히 솔라시도를 감싸고 있는 서해와 금호호, 영암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라운딩을 할 수 있고, 곳곳에 배치된 총 15개의 폰드(Pond)는 경기에 박진감을 더해준다.

또 5, 6, 7번 홀은 골프장 내부를 가로지르는 갯골(수로)와 연계해 수로의 아름다운 풍광을 누비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솔라시도CC의 백미로 꼽힌다.

솔라시도CC의 전체적인 코스는 완만하다. 조경 콘셉트인 ‘정원의 도시’라는 솔라시도 콘셉트에 잘 어울린다. 코스 곳곳에는 소나무와 지역 특산품이 무화과 나무가 심어져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멋진 풍광은 자랑이다.

솔라시도CC는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가 위탁운영한다. ‘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리는 해남파인비치골프링크스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문 골프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솔라시도CC 관계자는 “솔라시도CC는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가 데이비드 데일의 심혈을 기울인 디자인으로 해남의 아름다운 자연을 고스란히 담았고,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명문 골프클럽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여기에 글로벌 관광레저형 스마트시티인 솔라시도 본격개발의 첫 포문을 여는 골프장으로 개발 프로젝트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 역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솔라시도CC는 서영암IC에서 10분 이내로 도착이 가능하며, 서해안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무안국제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다.

또 솔라시도CC가 들어서는 솔라시도 내 마리나, 리조트, 호텔, 쇼핑몰 등 각종 관광레저시설도 개발돼 향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전남(해남)=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