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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현대제철, 개그맨과 이색 콜라보 통한 SNS 소통 강화 AD

산업 중공업·방산

현대제철, 개그맨과 이색 콜라보 통한 SNS 소통 강화 AD

등록 2024.01.31 15:27

온라인뉴스팀

개그맨 김용명·김민경 총출동···철강 이미지 전환현대제철 자원 재활용 활동 및 ESG 활동 소개조회수 '85만뷰'···후속 영상·숏폼도 높은 조회수

개그맨 김용명이 웃음으로 전하는 현대제철의 ESG. 사진=현대제철 제공개그맨 김용명이 웃음으로 전하는 현대제철의 ESG.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개그맨과의 이색 콜라보 영상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한 기업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철강에 대해 스토리텔링을 통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현대제철이 개그맨 김용명을 주인공으로 제작한 '해달용명의 애착조개 찾기 대모험'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달로 분한 개그맨 김용명이 자신의 애착 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이다.

김용명은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며, 구독자들에게 자연스럽게 현대제철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소개한다.

실제 현대제철은 우분(소똥)과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거나 버려지는 커피박의 쓸모를 찾아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이 영상은 현대제철이 지난 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 중 하나다. 김용명이 드넓은 제철소를 누비는 가운데 현대제철 직원들이 조연으로 출연해 어설픈 연기를 펼치거나 퀴즈나 게임 등 재미있는 방식으로 김용명과 어우러지며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이 영상은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85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후속으로 나온 두 편의 영상과 숏폼 등도 높은 조회수를 달성하고 있다.

현대제철의 이색 콜라보 영상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현대제철 남자양궁단과 국가대표 자격을 취득한 '철의 여인' 개그우먼 김민경의 이색 대결 또한 인기를 끌었다.

현대제철 남자 양궁단과 개그우먼 김민경이 콜라보한 이 영상은 다양한 방식의 이색 양궁대결을 담고 있으며, 게임의 준비와 진행과정 중 발휘되는 출연자들의 유머감각과 뜻하지 않은 돌발상황이 영상의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게임의 백미는 출연자들이 1.5cm 크기의 '아몬드'를 활로 맞추는 대결로 현재 관련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제철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식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ESG 활동 등 현대제철의 경영철학에 대한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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