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온, 텔레칩스에 차량용 NPU IP 공급 글로벌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SAPEON)은 AI 반도체 'X300' 아키텍처 기반의 오토모티브용 NPU IP(Intellectual Property: 반도체 설계자산)를 차량용 종합 반도체 전문 기업인 텔레칩스에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텔레칩스는 사피온의 IP를 활용해 자동차에 탑재되는 AI SoC를 개발한다. 사피온은 보유 중인 AI 엑셀러레이터 기술 경쟁력을 시장에 확인시키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입지를
최지웅 KT클라우드 신임대표 경영 키워드는 'AI·클라우드·IDC'(종합)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을 확대하는 한편, 인터넷 데이터센터(IDC)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청사진을 그리는 중입니다." 최지웅 KT 클라우드 대표는 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내셔널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KT 클라우드 서밋 2024' 도중 "AI, 클라우드, IDC는 KT클라우드를 관통하는 단어"라며 이렇게 강조했다. 그러면서 "인공지능 전환(AX) 시대에 맞춰 스타트업‧파트너사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사들이
'패브릭스·브리티 코파일럿' 출격···삼성SDS, 클라우드社 전환 '속도'(종합) 삼성SDS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시장에 내놨다. 이 서비스로 고객사 업무 효율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업계에선 회사가 최근 IT서비스 및 클라우드 사업에 힘주고 있는 상황인 터라, 해당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내다본다. 삼성SDS는 2일 서울 송파구 잠실 사옥에서 미디어데이를 열어 생성형 AI 서비스 '패브릭스(FabiX)'와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날 인
삼성SDS, 생성형 AI '패브릭스·브리티코파일럿' 출시 삼성SDS는 서울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패브릭스(FabriX)'와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를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메일, 메신저, 미팅, 문서관리 등 기업의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 '브리티 웍스(Brity Works)'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다. 삼성SDS는 고객사가 원하는 다양한 거대언어모델(LLM)과 연계를 통해 프라이빗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겠
LG CNS·대한제강, 합작법인 '아이모스' 설립···"철스크랩 분류 사업 본격화" LG CNS와 대한제강이 손잡고 합작법인 '아이모스'(Aimos)를 설립했다. 합작법인은 앞으로 인공지능(AI) 철스크랩 분류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2일 LG CNS에 따르면, 지난 30일 부산시 대한제강 본사에서 합작법인 출범 기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오치훈 대한제강 사장, 현신균 LG CNS 대표, 김범석 아이모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아이모스는 'AI 철스크랩 판정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한다. 철스크랩은 철과 스크랩(Scrap)의
더존비즈온, 2대주주로 신한투자증권···인터넷銀 사업 '속도' 더존비즈온이 2대주주로 신한투자증권을 맞은 가운데, 인터넷전문은행 신사업이 속도를 띨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존비즈온은 기존 2대 주주였던 베인캐피탈이 보유 지분 9.99%(303만5552주)를 신한투자증권의 특수목적법인(SPC) '신한밸류업제일차 주식회사'(이하 신한밸류업)에 블록딜 방식으로 처분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거래를 위해 신한투자증권은 총 31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는 설명이다. 더존비즈온은 신한금융그룹과 협력을 더욱
카페24, 이스타TV 패션 브랜드 '클랩스' 론칭 지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이스타TV'가 자사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첫 공식 브랜드 '클랩스'(CLAPS)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랩스 상품은 '옐로카드'나 '작전판' 같은 축구 관련 이미지와 이스타TV 출연진을 재치 있게 형상화해 패션 디자인에 담았다. 카페24는 클랩스의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의 구축 및 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이스타TV는 지난 7일부터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
몰테일 "한정판과 엔저 영향···케이팝 굿즈 日 직구 인기" 전 세계적으로 케이팝(K-POP)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케이팝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음악시장 분석 업체인 루미네이트(Luminate)의 2023년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Z세대 케이팝 팬은 굿즈에 평균 매월 24달러(약 3만3000원)를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미국 평균 청취자의 월 소비액과 비교해 140% 높은 수준이다. 이처럼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국가별 팬덤을 중심으로 케이팝 굿즈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팬들이 일
포스코DX-광양제철소, 국내 첫 '풀필먼트센터' 구축 포스코DX가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협력해 'IT(정보기술)+OT(자동화기술)+로봇'을 융합한 국내 제조분야 첫 풀필먼트센터(포스코PF센터) 물류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에 기여했다고 29일 밝혔다. 풀필먼트센터는 물류의 ▲주문 ▲보관 ▲포장 ▲배송 ▲회수 및 반품 처리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주로 물류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신속 정확한 배송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포스코는 제철소에 필요한 자재조달을 위해 제조업 최초로 풀필먼
'클라우드' 덕 본 삼성SDS "올해는 AI 사업 적극 확대"(종합) IT 서비스와 클라우드 사업으로 지난 1분기(1월~3월) 호실적을 이룬 삼성SDS가 올해는 AI 사업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서비스의 정식 출시도 앞둔 만큼 고객 맞춤 서비스를 통해 해당 사업을 보다 확장하겠다는 포부다. 25일 삼성SDS는 지난 1분기(1월~3월) 매출액 3조2473억원, 영업이익 225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6.2% 올랐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