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히말라야’의 투자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는 2일 ‘히말라야’가 국내 개봉일(16일)이후 이틀 뒤인 18일 LA, 풀러튼, 달라스 세 지역에서 사전 개봉했다고 밝혔다.
한국과 큰 시간차 없이 미국에서 사전 개봉한 영화는 2014년 개봉한 ‘명량’ 이후 처음이다.
지난 1일부터는 정식개봉에 따라 기존 사전 개봉관에서 뉴욕·시카고·시애틀, 캐나다의 벤쿠버·토론토 등 북미 47개관으로 상영관이 확대됐다. 이는 앞서 북미에서 개봉한 ‘명량’, ‘국제시장’, ‘베테랑’과 비슷한 상영관 규모다.
더불어 영화 ‘히말라야’는 개봉에 앞서 프랑스, 호주, 인도, 터키, 태국 등 전세계 63개국에 선 판매 됐다.
CJ E&M 측은 영화가 우정, 의리, 동료애 등 보편적인 메시지를 주고있는 만큼 해외에서도 좋은 흥행 성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
뉴스웨이 조계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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