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025년 정기 인사 단행···"글로벌 경쟁력 강화 초점" LG생활건강은 이사회를 열고 전무 승진 2명, 신규임원 선임 3명 등을 포함한 2025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사가 미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이뤄졌으며,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임원에 대한 승진 인사를 실시하고 마케팅, R&D 등에서 글로벌 리더십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신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전무 승진자는 △강내규 CTO(최고기술책임자) △노도엽 CHO(최고인사책임자) 등
"중국 수요 부진"···애경산업, 3Q 영업익 전년比 48%↓ 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 매출액 1653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48.0% 감소했다고 1일 밝혔다. 중국 수요 부진과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국내외 투자 확대의 영향으로 매출액과 이익이 축소됐으나 지속적인 투자로 글로벌 및 채널 다변화의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5080억원, 영업이익은 43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증가, 13.6% 감소한 액수다. 화장품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
"북미 시장 호조"···아모레퍼시픽그룹, 3Q 영업익 전년比 160%↑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상승한 750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 오른 1조681억원을 냈다.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들이 북미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고, 서구권 매출 비중이 높은 코스알엑스의 실적 편입 효과가 컸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라보에이치, 일리윤 등은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 강화로 선전했다. 주요 자회사 중에서는 에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익 1061억원···전년比 17.4%↓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6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4% 감소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 7136억원으로 1.9% 감소했고, 순이익은 19.4% 줄어든 735억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 사업은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2.9% 감소한 6506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114억원을 냈다. 화장품 사업은 온라인·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채널에서 성장했으나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등으로 전
한섬, 화장품 자회사 한섬라이프앤 흡수합병 현대백화점 그룹 패션기업 한섬은 오는 23일 뷰티브랜드 '오에라'를 운영하는 한섬라이프앤을 흡수합병한다고 22일 공시했다. 한섬은 한섬라이프앤 발행주식을 100% 소유하고 있다. 이번 합병은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한섬의 주주 변경은 없다. 합병 완료 시 한섬은 존속회사로 계속 남아있고 소멸회사인 한섬라이프앤은 합병 후 해산하게 된다. 한섬 관계자는 "뷰티 사업에 대한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한섬라이프앤과의 합병을 결정했
'입점사 갑질' 무신사, 이번엔 직원 채용 훈계 논란 갑질 논란의 중심에 무신사가 올라섰다. 중소 패션 브랜드에 부당한 계약 조건을 요구했다는 의혹으로 공정위 조사를 받고 있는 무신사는 최근 직원 채용 과정에서 또다른 갑질 논란을 일으켰다. MZ세대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는 플랫폼에서 MZ세대 구직자를 향한 갑질이란 점에서 여론은 더욱 악화하는 분위기다.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최근 직원 채용을 위한 면접 과정에서 면접자에게 부적절한 훈계 및 지적을 했다
'가파른 성장세' CJ올리브영 '물류' 힘준다 헬스앤뷰티(H&B) 스토어 CJ올리브영이 물류 네트워크 강화에 힘을 싣는다. 온라인 뷰티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가기 위함이다.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소비 트렌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기점으로 온라인으로 옮겨갔을 뿐 아니라 이커머스 업계가 우후죽순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자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이같은 행보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올리
짝퉁 5년간 756만건 쏟아졌다···명품 플랫폼, 가품 근절 '사활' 일명 '짝퉁'으로 불리는 가품 논란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명품 플랫폼 업계가 사활을 걸고 소비자 신뢰를 쌓기 위한 자정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거치며 급성장한 비대면 소비 시장과 명품에 대한 보복소비가 맞물리며 온라인 플랫폼의 가품 문제가 연일 화두로 떠오르자 생존을 위해 적극적 행보에 나선 것이다. 특히 업계는 제품 공급 과정에서 가품이 유입될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해 자
'자본잠식' 빠진 발란, 계속된 잡음에 '진퇴양난' 국내 명품 플랫폼 업체 발란이 불확실한 투자 유치와 불법 크롤링(소프트웨어가 웹 내 유용한 정보를 특정 데이터베이스로 수집하는 작업) 등 연일 이어지는 잡음으로 진퇴양난을 겪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완전자본잠식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수익성 개선과 추가적인 투자 유치에 나서야 하는 발란이 계속해서 여러 논란에 휩싸이며 향후 사업에 대한 지속 가능성마저 불투명해질 수 있다는 지적까지 제기되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발란은 최근
"고객 소통 강화"···LF 아떼, 온라인 공식몰 오픈 생활문화기업 LF는 자사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공식몰을 본격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아떼는 해당 공식몰을 브랜드의 메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전달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신제품 소식, 단독 프로모션, 뷰티 솔루션 등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음은 물론 아떼는 공식몰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수렴, 제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