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알폰소, 그리스 법인 철수 왜? LG전자의 손자회사 알폰소가 EU 개인정보보호법(GDPR) 완화에 따라 그리스 법인을 설립 3년 만에 청산했다. 영국 법인으로 데이터 관리 체제가 일원화되며, 미국 증시 상장 준비 과정에서 내부통제 부담도 줄였다. LG전자는 글로벌 신흥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청 삼성D 사장, 5대 중점사업 목표 제시···"신기술 투자 지속"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직원과의 소통행사에서 폴더블, IT OLED, 전장, 모니터, XR 올레도스 등 5대 중점 사업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하며, R&D 투자와 신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요와 QD-OLED 모니터 판매 확대,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신규 수주 등 긍정적 성과도 공유했다.
'아시아 최고 부호' 암바니 회장 방한···이재용과 AI 협력 논의할 듯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인도 릴라이언스그룹 무케시 암바니 회장과 만찬을 갖고 AI, 6G, 5G 등 미래 신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양사는 인도 통신시장 및 데이터센터, 인공지능 서비스와 관련한 협력 확대를 모색하며, 삼성전자의 추가 장비 공급 가능성도 점쳐진다.
삼성디스플레이, 中BOE와 OLED 특허 전쟁서 '승리' 삼성디스플레이와 중국 BOE가 미국 ITC 등에서 진행된 OLED 특허·영업비밀 분쟁을 양사 합의로 전격 중단했다. 14년 8개월 수입금지 예비판결 이후 BOE가 백기를 들었으며, 업계는 BOE가 삼성에 특허 사용료를 지급하는 조건으로 합의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삼성전자, 세계 초대형 크루즈선에 ' TV·사이니지' 공급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크루즈선 '스타 오브 더 시즈'에 크리스탈 UHD 상업용 TV와 스마트 사이니지 6,000여 대를 공급했다. 객실, 승무원실, 라운지 등 선내 주요 공간에 첨단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며, 20년간 로열 캐리비안과 협력해 크루즈 및 글로벌 상업용 TV시장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관계 회복 시그널"···한미반도체, SK向 '15억 수주 공시' 의미 한미반도체가 SK하이닉스에 15억원대 HBM 제조 장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업계에서는 양사 관계 회복 신호로 해석하고 있다. 거래 규모는 작지만 비공개 조건 속 공개 공시와 전략적 메시지가 두드러졌다. SK하이닉스와 한미반도체는 최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HBM4 시장에서의 추가 협력 가능성에 이목이 쏠린다.
"MLCC 없으면 AI 서버 못 만든다"···삼성전기, 글로벌 주문 쇄도 삼성전기가 AI 서버와 전장 산업의 MLCC 수요 급증에 힘입어 3분기 공장 가동률 99%를 기록했다. 올해 누적 매출이 이미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겼으며, 고부가 제품 중심의 구조 전환으로 수익성 강화에 성공했다. 전장 시장 확대와 글로벌 고객사 다변화, 그리고 장덕현 사장의 리더십이 실적 개선을 견인하고 있다.
LG전자 '구독', 3분기 만에 작년 전체 추월···해외 확장 2조 시대 노린다 LG전자의 가전 구독 사업 매출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이미 전년도 연간 매출에 근접하며 사업 확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회사는 국내에서 검증된 모델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LG전자의 올해 3분기 기준 가전 구독 누적 매출액은 1조6,720억원(케어 서비스 제외)으로 집계됐다. 시장에서는 케어 서비스 매출을 포함할 경우 약 1조8,000억원 수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UAE로 출국···AI 등 첨단기술 협력 강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오는 19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는 '한·UAE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BRT)'에 참석하기 위해 17일 중동 출국길에 올랐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7시45분께 서울 강서구에 있는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에 도착한 후 UAE로 출국했다. 이번 BRT는 지난달 31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이재명 대통령과 칼리드 아부다비 왕세자가 만난 이후 후속 행사 성격이다. 당
한미반도체, 마이크론 최고 협력사 선정 한미반도체가 미국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로부터 최고 협력사인 '탑 서플라이어' 상을 수상했다. 한미반도체는 AI 반도체 핵심 부품인 HBM 생산에 필수적인 TC 본더 장비 분야에서 세계 1위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13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