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로드시스템, 외국인 특화 '트립패스 카드·QR 결제 서비스' 출시 BC카드는 모바일 여권 플랫폼 기업 로드시스템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 특화된 '트립패스 카드' 및 '트립패스 QR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트립패스 카드는 로드시스템이 제공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관광·금융 플랫폼 '트립패스(Trip.PASS)' 앱에서 충전한 잔액 한도 내 이용 가능한 카드다. BC카드의 343만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과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트립
KB국민카드, 청소년 금융교육 확대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카드는 여성가족부와 금융감독원 등 금융교육 관계기관과 함께 청소년 금융 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 금융 이해력 제고 및 금융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노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KB국민카드, 여성가족부, 금융감독원, 금융교육 전문기관 등 총 8개 민관이 함께했다. KB국민카드는 협약에
지난해 카드사 연체율 1.63%···전년比 0.42%↑ 지난해 여신전문금융회사(여전사)의 연체율이 2022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달비용 상승 등 녹록지 않은 경영 환경 속에서도 신용카드사의 순이익은 전년도와 유사했지만, 비카드 여전사는 큰 폭 감소했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국내 8개 전업 카드사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2조5823억원으로 전년(2조6062억원)과 유사한 수준으로 집계됐다. 금융감독원이 18일 발표한 지난해 '2023년 여전사 영업실적(잠정)'에 따르면 8개 전업카드사의 순이익(I
ELS에 가려진 부동산PF 리스크···2금융 부실 폭탄 '째깍째깍' 제2금융권 부동산PF(프로젝트파이낸싱)대출 부실 경고등이 꺼지지 않고 있다. 연체율이 늘어나는데도 브릿지론 만기는 계속 연장되는 상황 속에서 국내 신용평가사들은 부실 사업장에 대한 선제적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금융당국 역시 올해 중소금융 부문 금융감독 설명회를 통해 2금융권에 부실자산 증가 등으로 인한 연체율 상승 위험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손충당금을 추가 적립을 직접적으로 당부하고 나서면서, 2금융권의 부담도 늘
삼성카드 '디아이디',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삼성카드는 프리미엄카드 브랜드인 'THE iD.(디아이디)'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의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디아이디는 삼성카드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카드 라인업이다. 디아이디는 특수 소재와 컬러를 활용해 고객 취향
KB국민카드, '위시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KB국민카드는 대표상품 'WE:SH(위시) 카드'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에는 72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약 1만1000여개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에 수상한 위시카드는 출시 후 현재까지 약 70만좌가 발급되며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자리 잡았다. 위시카드는 고객
하나카드 '원더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하나카드는 지난해 1월 출시한 자사 대표상품 '원더카드(ONE THE CARD)' 가 'iF 어워드 2024'의 '제품 및 서비스 브랜딩(Product and Service Branding)'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 나라에서 1만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지난 2023년 1
"건당 이용금액 늘면 혜택도 증가"···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출시 신한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건당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에 신한 SOL페이 결제 시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카드의 혜택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제공하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와 주말 외식비 및 정기결제 자동납부분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는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국내 가맹점 이용
현대카드, 피치 신용등급 'BBB+' 상향 현대카드는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을 BBB Positive(긍정적)에서 BBB+ Stable(안정적)로 상향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카드의 피치 신용등급은 2012년부터 BBB를 유지해오다 12년 만에 상향됐다. 앞서 지난 1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Standard and Poors)는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 그에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일본의 대표 신용평
신한카드-금융위, 대학생 고객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신한카드는 금융위원회와 함께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대학생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신입생 등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 받는 대학생 고객에게 카드발급 신청 완료 문자(알림톡)와 함께 카드 이용 및 신용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룬 교육 영상을 발송한다. 금융위원회에서 제작한 해당 영상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차이점,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 신용카드 서비스의 주요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