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지난 11월 통신 3사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9월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태와 펨토셀 관리 부실 등 이슈가 온라인 여론을 촉발한 결과다. 반면 SK텔레콤은 순호감도에서 31.8%로 1위를 기록해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했다.

카카오와 네이버의 간편결제 선불충전금 규모가 1년 만에 500억원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선불충전금은 스테이블 코인의 담보 자산 역할을 할 수 있어 향후 관련 사업에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분석된다. 24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말 카카오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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