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우진號 NHN, 사업 구조 '새판'···'게임 명가' 위상 되찾는다 NHN이 게임 사업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며 과거 영광을 되찾고자 한다. 대표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는 글로벌 오픈베타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고, NHN은 다양한 신작 라인업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NHN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증권가... 정우진號 NHN, 사업 구조 '새판'···'게임 명가' 위상 되찾는다
게임 왕의 귀환···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초반 돌풍 왕의 귀환···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초반 돌풍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출시 하루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원작 세븐나이츠의 팬덤 덕분에 성공이 예견되었고, 'RF 온라인 넥스트'와 더불어 넷마블의 2분기 실적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터넷·플랫폼 네이버 이해진, 신사업 수장에 최인혁 발탁···내부선 반발 네이버 이해진, 신사업 수장에 최인혁 발탁···내부선 반발 네이버가 직장 내 괴롭힘 사건으로 물러났던 최인혁 전 COO를 신설 테크비즈니스 부문 수장으로 복귀시켜 논란이다. 내부에서는 여전히 반발이 크며, 노조는 공식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시위를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그의 경험과 전문성을 이유로 이 결정을 강행했다고...
게임 '넥·넷·크' 게임 新 독주 체제 '철옹성'...엔씨·카겜 내리막 '넥·넷·크' 게임 新 독주 체제 '철옹성'...엔씨·카겜 내리막 국내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이 발표됐다. 넥슨과 크래프톤은 각각 던전앤파이터, 배틀그라운드의 강력을 바탕으로 견실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넷마블도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했다. 반면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게임의 매출 감소와 신작 부재로 실적 부진...
인터넷·플랫폼 네이버 이해진, 다음달 미국 실리콘밸리行···'투자법인' 설립 논의 2025.05.16 17:59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이 신규 투자법인 설립을 위해 다음달 미국 실리콘밸리를 방문한다. 이는 이사회 복귀 후 첫 해외 일정으로, 최수연 네이버 대표 및 김남선 전략 투자 부문 대표가 동행한다. 네이버는 작년 포시마크 인수 후 미국 사업 확장 전략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에서 '네이버 벤처스' 설립을 논의할 계획이다. 네이버 이해진, 다음달 미국 실리콘밸리行···'투자법인' 설립 논의
IT일반 SK스퀘어, 1분기 영업이익 1조6523억원···전년比 400%↑ 2025.05.15 16:06 SK스퀘어는 2025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400% 성장한 1조6523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ICT 포트폴리오 회사들의 손익 개선과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증가가 주효했다. 비핵심자산 유동화와 AI·반도체 중심의 신규 투자 진행 중이다. 올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 강화에 힘쓰고 있다. SK스퀘어, 1분기 영업이익 1조6523억원···전년比 400%↑
게임 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65억원···전년比 61.8%↑ 2025.05.15 11:47 엠게임은 2025년 1분기 매출 271억원, 영업이익 65억원, 당기순이익 5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다. 이는 '나이트 온라인' 해외 성과와 '귀혼M' 신규 매출이 실적을 견인한 결과다. 엠게임은 열혈강호M 등 신규 모바일게임 출시로 성장세를 지속할 계획이다. 엠게임, 1분기 영업이익 65억원···전년比 61.8%↑
게임 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113억원···적자 폭 감소 2025.05.14 10:15 위메이드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418억 원과 영업손실 11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효과로 게임 사업 부문 매출은 26% 증가했다. 하반기 다양한 게임 출시와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매출 성장과 함께 블록체인 사업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113억원···적자 폭 감소
게임 더블유게임즈, 1분기 영업익 548억원···전년 동기 대비 11.2%↓ 2025.05.14 08:20 더블유게임즈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4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2% 감소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1620억원으로 0.9%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458억원으로 24.2% 줄었다. 수익성 압박이 존재하는 가운데 매출 증대에도 불구하고 실적 개선은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 더블유게임즈, 1분기 영업익 548억원···전년 동기 대비 11.2%↓
게임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52억2000만원···전년 比 79.7%↓ 2025.05.14 08:12 엔씨소프트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3602억7800만원과 영업이익 52억2000만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5%와 79.7% 감소했다. 이러한 실적 하락은 경영 효율성 문제와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부족을 드러내며, 향후 경영 전략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52억2000만원···전년 比 79.7%↓
게임 펄어비스, 1분기 영업손실 52억원···적자 전환 2025.05.14 07:49 펄어비스는 1분기 매출 837억 원, 영업손실 52억 원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2% 감소하고, 영업손실은 CCP게임즈의 신작 개발 비용 증가로 전환됐다. 조미영 CFO는 향후 검은사막, 이브의 라이브 서비스와 2025년 붉은사막 출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펄어비스, 1분기 영업손실 52억원···적자 전환
게임 웹젠, 1분기 영업익 89억원···전년比 50.5% ↓ 2025.05.13 15:56 웹젠은 1분기 실적에서 매출과 순익이 감소했으나 신작 게임으로 반등을 꾀하고 있다. 오픈월드 액션RPG '드래곤소드'와 수집형RPG '테르비스'의 출시를 준비 중이며, 지스타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아내고 있다. 추가로 여러 게임 개발사와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통해 장기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웹젠, 1분기 영업익 89억원···전년比 50.5% ↓
게임 네오위즈, 1분기 영업익 102억원···전년 比 31% ↓ 2025.05.13 09:27 네오위즈는 1분기 매출 890억원, 영업이익 102억원, 순이익 61억원을 발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감소한 수치다. 'P의 거짓'은 매출이 하락했으나 '브라운더스트2'는 지속 성장했다. 네오위즈는 신규 IP 발굴과 글로벌 팬덤 구축에 집중하고, 새로운 DLC와 인디 게임 퍼블리싱을 통해 실적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네오위즈, 1분기 영업익 102억원···전년 比 31% ↓
게임 컴투스홀딩스, 1분기 영업손실 32억원···'적자전환' 2025.05.13 09:22 컴투스홀딩스는 1분기에 매출 243억원, 영업손실 3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IP 협업과 하반기 5종 신작 출시를 통해 실적 개선을 노린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와 블록체인 사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1분기 영업손실 32억원···'적자전환'
게임 컴투스, 1분기 영업익 17억원···전년比 44.3% ↑ 2025.05.13 09:20 컴투스는 1분기 매출 1680억, 영업이익 17억을 기록했다. 야구 게임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이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인공지능 활용을 확대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규 타이틀 출시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MMORPG 등 다양한 장르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컴투스, 1분기 영업익 17억원···전년比 44.3% ↑
인터넷·플랫폼 NHN, 1분기 영업익 276억원···전년比 1.3% ↑ 2025.05.13 08:25 NHN은 1분기 매출 6001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부문 매출은 감소했지만 웹보드게임은 7% 성장했고, 페이코의 B2B 사업 성장으로 결제부문 매출 4.2% 증가했다. 기술부문은 신규 고객사 증가로 11.0% 성장했으며, NHN은 사업구조 효율화와 신작 게임 출시로 성장 발판을 마련 중이다. NHN, 1분기 영업익 276억원···전년比 1.3% ↑
게임 넷마블, 1분기 '깜짝 호실적'···증권가 목표 주가도 '줄상향' 2025.05.13 06:00 넷마블이 2025년 1분기 매출 6239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달성하여 시장의 예상을 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의 초기 흥행과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의 반등 덕분이며, 증권가 목표 주가도 상향되었다. 넷마블은 앞으로 다수의 신작 출시로 시장 기대감을 높이려 한다. 넷마블, 1분기 '깜짝 호실적'···증권가 목표 주가도 '줄상향'
IT일반 SK C&C, 27년 만에 'SK AX'로 사명 변경 2025.05.12 23:17 SK C&C가 27년 만에 사명을 'SK AX'로 변경한다. 이번 결정은 SK그룹이 인공지능 사업에 중점을 두며 관련 분야에서 회사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SK C&C는 지난해 AIX사업부를 출범하며 AI B2B 사업을 추진 중이며, 에이닷 비즈, AI 마켓 인텔리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SK C&C, 27년 만에 'SK AX'로 사명 변경
통신 SK텔레콤, 1Q 영업이익 13.8%↑···2분기는 '해킹 후폭풍' 불가피(종합) 2025.05.12 18:30 SK텔레콤은 1분기 유무선 통신과 AI 사업 호조로 매출 4조4537억원, 영업이익 5674억원을 기록하며 실적이 개선되었다. 그러나 유심 해킹 사건으로 인해 고객 이탈과 추가 비용 부담이 2분기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T월드는 신규 가입 업무를 중단했으며, 향후 고객 신뢰 회복에 중점을 둔 대응을 계획하고 있다. SK텔레콤, 1Q 영업이익 13.8%↑···2분기는 '해킹 후폭풍' 불가피(종합)
인터넷·플랫폼 kt밀리의서재, 1분기 영업익 37억원···전년比 30% ↑ 2025.05.12 16:42 KT 밀리의서재가 2023년 1분기 매출 200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으로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AI 기반 독서 기능이 사용자 유입을 가속했으며, 누적 가입자는 890만 명에 달한다. 하반기부터 웹소설과 웹툰 영역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오프라인 '밀리 플레이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kt밀리의서재, 1분기 영업익 37억원···전년比 30% ↑
IT일반 이스트소프트, 영업손실 44억원···적자 지속 2025.05.12 15:57 이스트소프트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1월~3월) 매출 252억원, 영업손실 44억원을 나타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적자 폭을 키웠다. 회사 매출은 AI SW, 커머스, 포털, 게임 등 전반적인 사업에서 역대 1분기에 해당하는 작년과 비슷한 규모를 유지했다. 다만, 글로벌 사업을 위한 마케팅, 통신비 등 제반 비용 등의 증가 등 영향으로 수익성은 악화했다. 이스트소프트, 영업손실 44억원···적자 지속
인터넷·플랫폼 "완성도는 동급 최고"···카카오 'AI 친구' 카나나 써보니 2025.05.12 15:50 카카오의 AI 서비스 '카나나'가 비공개 베타테스트로 공개되었다. '카나나'는 개인 메이트와 단체 메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에게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다양한 스타일의 대화 지침을 통해 맞춤형 소통을 지원한다. "완성도는 동급 최고"···카카오 'AI 친구' 카나나 써보니
통신 SKT '유심보호서비스' 고도화···"로밍 고객도 사용 가능" 2025.05.12 13:12 SK텔레콤은 해외 로밍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14일까지 모든 고객에게 자동으로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유심 정보를 타인이 탈취해 다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보호해준다. 약 30만명의 로밍 고객에게 우선 적용 중이며, '유심 재설정' 솔루션도 함께 제공된다. SKT '유심보호서비스' 고도화···"로밍 고객도 사용 가능"
통신 SKT, 1분기 영업익 5674억원···전년比 13.8% ↑ 2025.05.12 12:49 SK텔레콤이 올해 1분기 AI 사업과 데이터 센터 성장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5674억원을 기록했다. AI DC 매출이 1020억 원, AIX 매출이 27.2% 성장했으며, 사이버 침해 사고 대응을 위해 FDS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유심보호서비스 강화를 시행 중이다. SKT, 1분기 영업익 5674억원···전년比 13.8% ↑
IT일반 신동빈 픽 '칼리버스' 뚜껑 열어보니···매출 84% 내부거래 2025.05.13 15:49 롯데이노베이트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의 매출 중 85%가 그룹 내부거래로 분석됐다. B2C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매출을 롯데 계열사에 의존해, 이는 사업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한다. 칼리버스는 지난해 대비 매출은 증가했으나 영업손실은 더 늘어났다. 신동빈 픽 '칼리버스' 뚜껑 열어보니···매출 84% 내부거래
통신 SK텔레콤 '유심 재설정' 도입···"교체와 동일 효과, 부작용 없어"(종합) 2025.05.11 12:42 SK텔레콤은 유심 교체 없이 일부 정보를 바꾸는 '유심 재설정'을 도입하여 불법 복제를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T월드 방문을 통해서만 재설정이 가능하며, 기존 유심 교체 방식보다 절차가 간소화되었다. 유심 공급 문제도 해결되어 고객 서비스가 강화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유심 재설정' 도입···"교체와 동일 효과, 부작용 없어"(종합)
게임 넷마블판 '팰월드' 개발 착수···'제2의 나라' IP 계승 2025.05.07 14:48 넷마블이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이후 새 프로젝트NS 개발에 돌입했다. 넷마블네오에서 TA 인력 등 채용을 시작했으며, 핵심 개발진이 참여하는 생존 크래프팅 장르의 PC·콘솔 크로스 플랫폼 게임을 준비 중이다. 언리얼5 엔진으로 고품질 그래픽과 액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판 '팰월드' 개발 착수···'제2의 나라' IP 계승
인터넷·플랫폼 무료 OTT 선언한 쿠플, 이젠 넷플릭스도 위협 2025.05.16 13:26 쿠팡플레이가 넷플릭스를 추격하기 위해 무료화 선언과 콘텐츠 확장을 통해 시장 점유율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 광고 시청만으로도 무료 이용이 가능해진 쿠팡플레이는 현재 682만명의 월간활성이용자를 기록하며 티빙을 제치고 OTT 시장 2위를 차지했다. 스포츠 콘텐츠를 통한 차별화 전략도 함께 추진 중이다. 무료 OTT 선언한 쿠플, 이젠 넷플릭스도 위협
인터넷·플랫폼 "완성도는 동급 최고"···카카오 'AI 친구' 카나나 써보니 2025.05.12 15:50 카카오의 AI 서비스 '카나나'가 비공개 베타테스트로 공개되었다. '카나나'는 개인 메이트와 단체 메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에게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다양한 스타일의 대화 지침을 통해 맞춤형 소통을 지원한다. "완성도는 동급 최고"···카카오 'AI 친구' 카나나 써보니
IT일반 SK C&C, 27년 만에 'SK AX'로 사명 변경 2025.05.12 23:17 SK C&C가 27년 만에 사명을 'SK AX'로 변경한다. 이번 결정은 SK그룹이 인공지능 사업에 중점을 두며 관련 분야에서 회사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SK C&C는 지난해 AIX사업부를 출범하며 AI B2B 사업을 추진 중이며, 에이닷 비즈, AI 마켓 인텔리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SK C&C, 27년 만에 'SK AX'로 사명 변경
통신 갤버디4·점프4 출격 대기···불붙는 통신사 '전용폰' 전쟁 2025.01.17 11:08 KT와 LG유플러스가 중저가 '전용폰'(통신사 독점 단말기) 차기작 준비에 돌입했다. 국내 데뷔는 3월 이후가 될 전망이다. 6월에는 SK텔레콤 저가 전용폰 갤럭시와이드8이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 전용폰은 다른 중저가 단말기보다 통신사 할인 폭이 커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최근 전용 단말기 '갤럭시 버디4' 출시 절차를 밟고 있다. 지난해 11월 데뷔한 '갤럭시A16 LTE'에 일부 기능 갤버디4·점프4 출격 대기···불붙는 통신사 '전용폰' 전쟁
인터넷·플랫폼 티맵 대리운전 '포인트→마일리지'로 개편, 왜? 2025.05.09 07:13 티맵모빌리티는 대리운전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티맵 포인트를 '대리 마일리지'로 변경한다. 28일부터 시작하는 이 새 정책은 VIP 등급 등 이용 횟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카카오T와의 점유율 경쟁을 염두에 둔 이번 변화를 통해 티맵모빌리티는 고객 만족과 시장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티맵 대리운전 '포인트→마일리지'로 개편, 왜?
게임 정우진號 NHN, 사업 구조 '새판'···'게임 명가' 위상 되찾는다 2025.05.16 07:00 NHN이 게임 사업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며 과거 영광을 되찾고자 한다. 대표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는 글로벌 오픈베타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고, NHN은 다양한 신작 라인업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NHN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증권가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정우진號 NHN, 사업 구조 '새판'···'게임 명가' 위상 되찾는다
인터넷·플랫폼 네이버 이해진, 신사업 수장에 최인혁 발탁···내부선 반발 2025.05.15 17:14 네이버가 직장 내 괴롭힘 사건으로 물러났던 최인혁 전 COO를 신설 테크비즈니스 부문 수장으로 복귀시켜 논란이다. 내부에서는 여전히 반발이 크며, 노조는 공식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시위를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그의 경험과 전문성을 이유로 이 결정을 강행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이해진, 신사업 수장에 최인혁 발탁···내부선 반발
인터넷·플랫폼 넷플릭스 구독료 27%↑···통신사·네이버 '결합상품' 줄인상 가능성 2025.05.09 12:40 넷플릭스가 광고형 스탠다드와 베이식 요금제를 각각 27% 인상했다. 업계는 통신사와의 결합상품 가격 인상 가능성을 우려하며 저가형 요금제의 첫 인상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가격 조정은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한 투자 목적에서 이루어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넷플릭스 구독료 27%↑···통신사·네이버 '결합상품' 줄인상 가능성
통신 SK텔레콤 전용폰 '와이드8' 데뷔 임박···전작 재고정리 2025.04.04 10:53 SK텔레콤이 갤럭시 와이드7의 공시지원금을 3배 이상 인상하며 재고를 소진하고 있다. 인상된 공시지원금은 28만5000원에서 29만3400원으로, 실구매가는 3만 원대까지 낮아졌다. 이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둔 갤럭시 와이드8에 대비한 전략으로, 갤럭시M16을 기반으로 일부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한 제품으로 출시가 예고됐다. SK텔레콤 전용폰 '와이드8' 데뷔 임박···전작 재고정리
게임 컴투스 야구게임, 일본서도 '홈런' 2025.05.04 08:00 컴투스의 야구 게임 '프로야구 라이징'이 일본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부문에서 4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일본 야구팬을 타겟으로 최신 기술을 도입해 리얼리티를 더하였으며, 특별한 과금 없이도 재미를 유지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컴투스 야구게임, 일본서도 '홈런'
게임 왕의 귀환···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초반 돌풍 2025.05.16 10:07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출시 하루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원작 세븐나이츠의 팬덤 덕분에 성공이 예견되었고, 'RF 온라인 넥스트'와 더불어 넷마블의 2분기 실적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왕의 귀환···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초반 돌풍
IT일반 전기차 충전료 '줄인상'···LGU+ 볼트업, 7개월새 23%↑ 2025.02.14 15:24 국내 전기차 충전기 점유율 상위 10곳 가운데 8곳이 연말·연초 '충전 요금'을 인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부분 10% 안팎으로 높여, 올해 킬로와트시(kWh) 당 가격은 300원에 육박하게 된다. 업계에서는 경쟁이 치열한 '초기시장' 특성상 낮게 책정된 가격이 점차 정상화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볼트업은 오는 24일 완속 충전 요금을 킬로와트시(kWh) 당 270원에서 295원으로 9.2% 인상한다. 지난해 7월 240원에서 30원 올린 지 전기차 충전료 '줄인상'···LGU+ 볼트업, 7개월새 23%↑
인터넷·플랫폼 카톡 '오픈채팅' 청소년 범죄에 악용···이젠 부모가 차단한다 2025.04.30 16:44 카카오는 오픈채팅을 통한 청소년 범죄를 막기 위해 미성년자가 부모의 요청으로 이용이 제한되도록 운영정책을 강화했다. 기존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호 기간을 1년으로 연장하며, 보호자가 더 쉽게 요청할 수 있게 만들었다. 카톡 '오픈채팅' 청소년 범죄에 악용···이젠 부모가 차단한다
통신 SKT '해킹 피난민' 잡아라···KT·LGU+도 '갤S25' 공짜로 풀었다 2025.04.28 18:37 SK텔레콤의 유심 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 번호이동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KT와 LG유플러스가 공격적인 불법보조금 정책을 펼치고 있다. 집단 상가에서는 갤럭시 S25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통신사 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고객 유출 방지를 위한 지원금 확대가 특징적이다. SKT '해킹 피난민' 잡아라···KT·LGU+도 '갤S25' 공짜로 풀었다
인터넷·플랫폼 '만년적자' 원스토어, 대표 게임 혜택 서비스 폐지 2025.04.07 16:43 원스토어가 게임 유저들에게 제공하던 '날마다 혜택'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6년간 이어온 할인을 없애므로 외산 앱마켓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원스토어는 실적 부진에 대해 경영 효율화를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만년적자' 원스토어, 대표 게임 혜택 서비스 폐지
인터넷·플랫폼 승승장구 네이버···콘텐츠 덫 빠진 카카오(종합) 2025.05.09 16:14 국내 플랫폼 시장에서 네이버가 검색과 커머스 분야의 성장을 바탕으로 1분기 매출 상승을 기록한 반면, 카카오는 콘텐츠와 포털 부문에서 부진을 겪으며 매출이 감소했다. 네이버는 AI를 이용한 개인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있다. 승승장구 네이버···콘텐츠 덫 빠진 카카오(종합)
인터넷·플랫폼 위기의 왓챠, 월 이용자 49만명 불과···반등 키는? 2025.04.11 14:20 왓챠는 최근 이용자 수 감소와 실적 부진의 위기에 직면했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숏폼 드라마와 웹툰 등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형 요금제 도입을 고려 중이다. 이러한 전략적 변화들을 통해 왓챠는 매출 회복 및 사용자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위기의 왓챠, 월 이용자 49만명 불과···반등 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