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부동의 1위?···맹추격하는 토종 OTT 넷플릭스가 국내 OTT 시장에서 1위를 지속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맞서 티빙과 웨이브는 합병과 통합요금제 도입,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 등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중계 확대 등 차별화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시도 중이다.
문 연 병원 어디지?···네이버·다음, 추석 연휴 정보 '총집합'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이 개천절부터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검색창에 '추석'만 입력해도 유래부터 즐길거리, 실시간 교통 상황까지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해 이용자 편의를 한껏 높였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추석' 검색 시 '추석 유래'부터 '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 등 추석 명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모아 기념일 정보에서 제공한다. 또 명절 보조금 정보, 연휴 동안 운
귀성길 내비 뭐쓸까···티맵·카카오·네이버 살펴보니 개천절부터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앱)들이 무료 주차장 안내, 나들이하기 좋은 공원, 귀성·귀경길 혼잡도 등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나섰다. 3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내비는 이날부터 9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 길안내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내 위치 주변부터 가까운 주차장 순으로 제공된다. 이밖에 카카오 T 이용자의 이동 데이터를 심층 분
국정자원 화재에 '내비 앱'도 타격···명절 앞두고 비상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일부 시스템이 연동된 카카오T, 티맵 등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앱)의 일부 서비스도 중단됐다. 길 안내 등 주요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공영주차장 안내, 전기차 충전소 표시와 같은 편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면서 불편이 예상된다. 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현재 티맵은 지자체 등 공영주차장, EV·수소 충전소 등 실시간 정보제공이 불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다. 정부 시스템과 연동된 디지털
카페24, 풀필먼트 서비스 '매일배송' 본격화 카페24가 D2C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매일배송'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온라인 사업자는 제휴 물류사를 통해 주말·공휴일에도 당일·새벽배송 등 차별화된 배송을 제공할 수 있으며, 물류 자동화와 데이터 기반 진단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과 구매 전환율 증대가 가능하다.
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지상파 진출 더핑크퐁컴퍼니는 자사 인기 애니메이션 '베베핀'과 '씰룩'을 일본 TBS와 TV도쿄 지상파 채널에서 방영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베베핀'은 어린이와 가족층, '씰룩'은 10~20대 청소년을 겨냥해 편성했다. 이번 방송은 옥외광고, SNS 등 다양한 마케팅과 연계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직장인 10명 중 8명은 "5년 내 집 사겠다"···리멤버 조사결과 공개 고금리와 경기 침체 우려에도 직장인 81.2%가 5년 내 주택 구매 의향을 밝혔다. 무주택자뿐 아니라 유주택자도 강한 매수 의지를 보였으며, 집값 상승을 기대하는 심리와 주택담보대출 활용 계획이 두드러졌다. 결혼 여부와 정책 인식에서 차이도 나타났다.
'슈퍼앱' 준비하는 네이버···'카톡·AI' 초집중 카카오 국내 양대 플랫폼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가 상반된 계열사 전략을 보이고 있다. 네이버는 지분 인수, 교환 등을 통해 주력 사업을 위한 과감한 투자에 나선 반면 카카오는 계열사 정리를 통한 몸집 줄이기 전략을 이어간다. 1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네이버의 계열사 수는 약 89개사로 집계됐다. 지난해 말 82개사를 기록했지만 올해 상반기 외식 솔루션 기업인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재팬'과 국내법인인 '플레이스앤', 부동산
"연휴는 SOOP과 함께"···추석 특집 페이지·이벤트 공개 SOOP이 2025년 추석 특집 페이지를 공개하며, 스트리머 라이브방송, 마인크래프트 서버, 커버댄스와 퀴즈 등 다양한 명절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와 함께 시네티 VOD큐레이션에서 영화, 드라마 같이보기도 마련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독상품' 공짜로 푼다···이용자 달래기?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모티콘 무제한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 한 달 무료 이용권을 배포한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진행하는 이벤트라는 설명이지만, 최근 카카오톡 개편으로 혹평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달래기가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30일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전날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약 3주간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이모티콘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