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석 배달의민족 대표, '배민 2.0' 리브랜딩 착수···경쟁력 강화 속도 배달의민족이 김범석 대표 취임 6개월 만에 브랜드 리브랜딩 '배민 2.0'을 추진하며 앱 디자인 교체와 내부 조직 원칙 '그라운드 룰 2.0' 재정비에 나섰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그릇 배달, 배달로봇 등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입점업주 및 라이더와의 상생 정책도 확대하고 있다.
NW리포트 늘어나는 '공항 맛집', 울상 짓는 면세점 인천공항을 찾는 관광객과 국제선 이용객 증가로 푸드코트 등 컨세션 사업 매출은 크게 늘고 있다. 반면 면세점은 객단가 하락과 임대료 부담으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 공항 내 식음료 브랜드는 확장 중이나 면세점은 매출 부진과 구조적 변화에 직면했다.
대통령 질책에 SPC, 8시간 초과 야근 없앤다 SPC그룹이 생산직 근로자들의 8시간 초과 야근을 없애기로 했다. SPC그룹은 27일 대표이사 협의체인 'SPC 커미티'를 이날 열고 생산직 야근 시간 축소 방침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필수 품목을 제외하고 야간 생산을 최대한 없애 공장 가동시간을 축소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간 근무시간도 점진적으로 줄여나갈 예정이다. SPC그룹은 이를 위해 인력 확충, 라인 재편, 생산 품목과 생산량 조정 등을 해나가기로 했다. 계열사들은 실
SPC그룹, 12시간 맞교대 근무체계 단계적 폐지 결정 SPC그룹이 반복되는 산업재해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 12시간 맞교대 근무체계를 단계적으로 개편하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의 장시간 노동 지적에 따라 근로환경 개선과 안전관리체계 강화, 2027년까지 624억원 투자, 자동화 확대 등 구체적 대책 마련에 나섰다.
유통업계,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성금·구호물품 대거 지원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롯데, CJ, 신세계 등 유통 대기업들이 성금과 구호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했다. 생필품과 식료품, 위생용품 등 맞춤형 지원이 이어졌으며, 고객 참여 캠페인과 임직원 봉사로 복구 활동을 확대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과 온정이 피해 복구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 있다.
락앤락 소형가전 5년째 정체···동남아서 돌파구 모색 락앤락 소형가전 사업이 경쟁 심화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로 최근 3년 연속 매출 역성장을 기록하며 정체를 겪고 있다. 이에 락앤락은 동남아 시장 등 신흥국에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혁신과 생산 효율성 개선을 통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인크레디웨어, 자마이카 피트니스앤스파 종로 본점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헬스케어 브랜드 인크레디웨어가 자마이카 피트니스앤스파 종로 본점과 파트너십을 맺고, 인플루언서 및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등과 함께 대규모 홍보 콘텐츠 촬영을 진행했다. 종로 본점 내 상시 체험 부스와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며, 회원에게 독점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협업은 강남, 목동, 판교 등 주요 지점에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샘 '슬리포노믹스' 수혜 기업 꼽혀...호텔 침대 판매 ↑ 한샘이 슬리포노믹스 트렌드에 힘입어 호텔 침대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2019년 10%대였던 호텔침대 점유율이 2025년 50%를 돌파했고, 매출은 3배 성장했다. 기능성·감성 중심 설계와 차별화된 마케팅,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프리미엄 수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 누적 판매량 1500만대 돌파...연매출 5조 정조준 코웨이가 국내 정수기 누적 판매량 1500만대를 돌파하며 국민 생활가전의 위상을 입증했다. 혁신적인 렌탈 시스템과 독자 기술로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AI·IoT 등 첨단 솔루션 도입을 통해 연매출 5조원 달성과 글로벌 환경가전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적 가시화되는 비앤에이치···힘 잃어가는 윤상현 부회장의 명분 콜마비앤에이치가 2분기 매출 1287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반등했다. 고수익 ODM 비중 확대와 해외사업 다변화, 세종3공장 효율화가 수익성 개선을 견인했다. 경영진 교체를 요구했던 윤상현 부회장의 주장은 이 같은 실적 앞에 힘을 잃는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