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순창군, 성장기 여학생 위한 시크릿박스 지원

순창군, 성장기 여학생 위한 시크릿박스 지원

등록 2018.09.06 10:52

우찬국

  기자

공유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 26명대상, 필수 여성용품 지원

순창군이 드림스타트 5~6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초경교육 및 위생용품을 지원해 성장기 여학생들이 건강하게 2차 성징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 부담도 덜어준다.

순창군 드림스타트팀은 9월부터 지역 취약계층 5~6학년 여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여성위생용품이 담긴 시크릿 박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순창군, 성장기 여학생 위한 시크릿박스 지원 기사의 사진

올해는 3백여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위생용품.파우치 등 성장기 여성 청소년들이 준비해야할 용품들이 시크릿박스에 담겨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여학생들이 사춘기에 접어들어 신체변화를 겪으면서 2차 성징을 준비할 수 있게 돕기 위한 조치다.

순창군측은 이번 사업이 청소년들이 생리적 변화에도 불편함 없이 건강한 학교 생활을 영위하고 자존감을 보호받을 수 있을 걸로 기대하고 있다.

순창군은 위생용품 지급과 더불어 신체변화와 내몸의 소중함 알기 등 성교육도 실시해 신체변화에 대해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계획이다.

보급대상은 드림스타트 관리대상 여학생으로 올해 처음 보급을 시작으로

신청절차 없이 사전에 파악된 명단을 대상으로 아동통합서비스사례관리사가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한다.

순창군 관계자는 “이번 시크릿박스 지원 사업은 성장기 여학생들이 꼭 필요한 용품을 준비했다” 면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배려와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검진, 심리상담, 학습지원, 안경지원, 예방접종, 치과치료비지원 등 아동에게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교육, 가족캠프 등을 통해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