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UAE에서 개최된 '제2회 KGC 콘퍼런스'에는 UAE 내 정관장 브랜드가 입점된 대형 체인 약국 소속의 약사들이 참석했다.
중동지역은 국내와 달리 홍삼의 주요 판매 채널이 약국이기에 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이 필수적이다. 이번 행사는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고려인삼의 역사와 가치, 효능의 우수성과 정관장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UAE는 중동의 허브 국가다. 전 세계 모든 제품이 중동으로 퍼져나가는 교두보라고 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한국 홍삼의 중동 전역으로의 수출을 위해 UAE 시장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KGC인삼공사는 2020년 말 UAE 정부로부터 홍삼 농축액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 음료 등은 일반식품으로 등록 허가를 승인 받았다. 이후 중동 진출에 박차를 가해 지난해 중동 수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크게 늘었다.
지난해에는 중동 지역 최초로 개최된 세계적 규모의 박람회 '두바이 엑스포'에도 참여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중동에서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된 가운데 한국관 행사장에 마련된 정관장 부스는 엑스포 기간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현재 UAE에는 부츠(Boots), 메디시나(Medicina) 등 10여개의 체인 약국 200여 곳에 정관장이 입점해있다. 이 중 50개 매장에는 별도의 정관장 전용 스페셜 카운터까지 마련돼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중동에서 홍삼은 면역력은 물론 현지 남성들 사이에서 스태미나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홍삼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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