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홈플러스, 매장서 방어 해체 나선 이유 수산 시장이 홈플러스에 그대로 들어와 열렸다. 마트와 시장의 장점만 모아 고객의 편의와 쇼핑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홈플러스 강서점이 트렌디한 상품과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더해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 지난달 28일 새롭게 찾아왔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는 '세상 모든 맛이 살아 있다'는 콘셉트 아래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극대화한 '현장 콘텐츠형'식품 전문 매장이다. 현장에서는 온라인에서는 경험할
현장 인디게임도 'PC·콘솔'이 대세···스마게 버닝비버 2024 가보니 "예상보다 높은 퀄리티에 많이 놀랐습니다."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2024'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이 이렇게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이 행사에는 아직 덜 녹은 눈길을 헤치고 방문한 이들로 붐볐다. 버닝비버 2024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총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다. 버닝비버는 자기 몸의 백배에 달하는 댐을 짓는 자연의 건축가인 비버를 게임 창작자들에 비유해 만들어진 이름이다. 올해는 총 83개의 인디게임
현장 롯데 7조6000억 자산 재평가···부채 비율 낮춰 롯데그룹이 28일 오후 여의도 교직원공제회에서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그룹과 주요계열사 계열사의 재무 상태와 유동성 우려를 잠재우기 위한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전략 등을 설명하기 위함이다. 오후 4시 30분 현장에는 롯데그룹의 기업설명회를 듣기 위한 투자자들이 줄을 이어 참석 했다. 해당 설명회는 기관투자자만을 대상으로 한 비공개 설명회였지만 그룹 측이 예상한 인원보다 더 많은 인원이 몰렸다. 200~250명 수용 가
현장 올리브영N 성수, 5층 전체 'K-뷰티 혁신과 미래' 담다 CJ올리브영의 K-뷰티 노하우를 담은 혁신 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가 베일을 벗었다. 올리브영은 글로벌 MZ세대의 성지로 떠오른 성수 상권에서 '체험' 중심의 차별화 경험을 제공해 2030세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하겠단 포부를 내놨다. 21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올리브영N 성수에 방문했다. 올리브영N 성수는 5층 건물에 총 1400평(4628㎡)의 면적으로 국내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 규모로 문을 열었다. 화장품 뿐만 아니
현장 故 신격호 고향에 퍼진 '따뜻한' 김치 향···롯데재단 '김장나눔대잔치' 5일 울산 남구 롯데백화점 울산점 광장에 들어서니 올해도 어김없이 빨간 앞치마와 하얀색 위생 모자를 쓴 봉사자들이 보인다. 롯데재단이 주관하는 '2024 신격호 롯데 사랑드림 김장나눔대잔치'(이하 '김장나눔대잔치')다. 롯데재단은 이날 롯데백화점 울산점 광장에서 '김장나눔대잔치' 행사를 열었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김장나눔대잔치'는 롯데재단과 울산지역 롯데계열사, 울산 지자체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다. 코로나 팬데믹으
현장 "유럽 동화 속으로"···더현대 서울, 트리 보러 2.6만명 몰렸다 유럽 동화 속 서커스장이 더현대 서울 속으로 들어왔다. 대형 서커스 텐트 속 춤추는 곰과 사자, 코끼리, 대극장에서 더욱 크고 화려해진 트리, 거대한 열기구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일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서 2024년 크리스마스 시즌 '움직이는 대극장(Le Grand Theatre)' 테마를 공개했다. 유럽 동화 속에 나오는 서커스 마을을 그대로 구현했다. 주인공인 해리가 최고의 쇼를 펼치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기 위해 열기구에 몸을 싣고 하늘 높이
현장 "체질 맞는 물 찾나요?"···제주삼다수, 500년 조선 종묘 인근서 만나다 "일상이 지루할 때 취미를 통해 탈출구를 찾고,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때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며, 일주일의 포상휴가가 주어졌을 때 가장 큰 행복감을 느끼나요? 당신은 '시원한 바다형'입니다." 서울 종로구 익선동 누디트 익선에 마련된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에서 수(水)믈리에가 음료와 다과를 건내며 이 같이 말했다. 조선 왕조의 역대 왕들과 왕후들의 신주를 모시고 제례를 봉행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종묘 바로 옆에
현장 '보라빛' 물든 DDP, 컬리뷰티페스타 '인산인해' "컬리에서 설화수를 팔아? LG프라엘이랑 랑콤도 있네." 11일 뷰티컬리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 2024'가 열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을 찾았다. 컬리뷰티페스타는 컬리가 뷰티컬리 서비스 론칭 2년 만에 처음으로 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13일까지 열린다. 이날 낮 12시, 평일 점심시간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에는 2030 여성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다. 행사장에 설치된 Y존 모양의 런웨이 공간이 펼쳐지며, 왼편
현장 '성수'에 힘 싣는 무신사, 'K-패션' 알린다 무신사가 사업 본거지이자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성지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에서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50여 년간 성수동의 한 자리를 지킨 대림창고에서 'K-패션'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편집숍 운영에 나서기로 결정하면서다. 12일 오전 10시경 기자가 찾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곳임에도 붉은 벽돌과 박공지붕, 철제 기둥 등이 자연스레 어우러지면서 멋스러움을 물씬 풍겼다. 큰 유리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서자
현장 30살 맞은 SPC 던킨, '원더스' 입고 혁신 더한다 SPC그룹의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출범 3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콘셉트 매장인 '원더스(Wonders)'로 브랜드 혁신에 나선다. 던킨은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 '원더스 프로젝트'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던킨 원더스는 브랜드 혁신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명이다. '놀라움'을 뜻하는 이름처럼 새롭고 남다르며 고급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탄생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은 이를 경함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