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엔은 지난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포르쉐의 성장에 기여를 한 효자모델이다.
포르쉐는 이러한 국내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매력적인 모델 라인업인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 S를 새롭게 소개한다.
카이엔 디젤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높은 연비라는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모델이다.
작년 한해 디젤 SUV 세그먼트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강력한 고성능 모델로 업그레이드 된 카이엔 S 디젤은 다이내믹해진 성능과 효율성 면에서 모두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카이엔 S 디젤은 바이터보 차저 4.2리터 V8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382hp/3,750rpm, 최대 토크 86.7kg.m/2,750rp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에서 시속 100 킬로미터 가속까지 5.7초, 최고 속도 252km/h을 자랑한다.
카이엔 S 디젤의 국내 공인연비는 10.0 km/l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3g/km이다. 이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을 통해 실현된 결과로, 카이엔 S 디젤은 8기통 디젤 엔진 차량 중 유일하게 이 기능을 제공하는 SUV 모델이다.
카이엔 터보 S는 포르쉐의 신형 기함급 모델로 최고 550마력의 엔진 성능을 보유해 SUV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스포츠카의 퍼포먼스를 능가한다.
기존 카이엔 터보에 비해 50마력 더 강화된 카이엔 터보 S는 최대토크 76.5kg.m 로 5.1kg.m 더 강화되어 더욱 빠른 가속과 높아진 속력에 기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에는 카이엔 터보에 비해 0.2초 단축된 4.5초가 걸리고, 최고 속도 역시 시속 5km 빨라져 시속 283km/h라는 경이로운 속도를 기록한다.
기본형 휠은 포르쉐 크레스트가 새겨진 21인치 911 터보 II 휠로 이는 카이엔 터보 S를 위한 독점적인 디자인이다.
카이엔 터보 S의 인테리어 역시 매우 특별하게 새로운 컬러와 컬러패턴을 도입한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가 적용된다. 카이엔 터보S에 적용되는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는 블랙/카레라 레드 또는 블랙/룩소르 베이지 등 2종의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다.
국내 새롭게 출시되는 카이엔 S 디젤과 카이엔 터보 S의 판매 가격은 각각 1억 870만원, 1억 8370만원이다. (기본 모델 기준)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