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터의 조사결과 올해 세계 모바일 인터넷광고 매출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구글이 전체 시장 규모 160억 달러(약 18조1000억원) 가운데 55.97%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 52.36%보다 3.61%p 높아졌다.
페이스북은 20억달러가 넘는 매출로 지난해보다 7.55%p 높아진 12.90%를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밖에 판도라(2.50%), 옐로 페이지(2.39%), 트위터(1.95%), 밀레니엄 미디어(0.76%) 등이 뒤를 이었다.
이마케터의 클라크 프레드릭센 부사장은 “모바일 광고시장이 계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은 경쟁사 점유율을 빼앗는 제로섬 게임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다만 기존 TV와 라디오, 인쇄매체의 광고를 잠식할 뿐 아니라 데스크톱 등 일부 온라인 광고 매출도 빼앗아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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