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6℃

  • 인천 8℃

  • 백령 8℃

  • 춘천 2℃

  • 강릉 6℃

  • 청주 5℃

  • 수원 7℃

  • 안동 3℃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5℃

  • 전주 4℃

  • 광주 6℃

  • 목포 8℃

  • 여수 9℃

  • 대구 6℃

  • 울산 11℃

  • 창원 8℃

  • 부산 11℃

  • 제주 15℃

농심, ‘이종석 효과’로 새우깡 매출 ‘껑충’

농심, ‘이종석 효과’로 새우깡 매출 ‘껑충’

등록 2013.08.06 10:00

김보라

  기자

공유

농심, ‘이종석 효과’로 새우깡 매출 ‘껑충’ 기사의 사진


농심은 신세대 꽃미남 스타 이종석을 모델로 기용한 4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새우깡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0.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새우깡과 같은 장수 스테디셀러가 두 자릿수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것이다. 이 같은 기록은 이종석이 출연한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화제를 모으며 종영해 이종석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존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제품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가족 중심 모델을 주로 선정 했으나, 올해는 10~2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대세남 이종석을 발탁했다. 농심은 모델 선정시 서울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투표를 실시해 젊은 층의 감각과 선호도를 철저히 반영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스낵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는 제품이지만 최근 모델 이종석 덕분에 10~20대 고객층이 더욱 두터워 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971년 출시한 새우깡은 올해 5월 국내 스낵 최초로 누적판매 75억봉을 달성한 바 있으며, 30-30 클럽(출시 30년 이상, 월매출 30억원 이상)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스낵이다.

김보라 기자 kin337@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