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농심, ‘이종석 효과’로 새우깡 매출 ‘껑충’

농심, ‘이종석 효과’로 새우깡 매출 ‘껑충’

등록 2013.08.06 10:00

김보라

  기자

공유

농심, ‘이종석 효과’로 새우깡 매출 ‘껑충’ 기사의 사진


농심은 신세대 꽃미남 스타 이종석을 모델로 기용한 4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새우깡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0.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새우깡과 같은 장수 스테디셀러가 두 자릿수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것이다. 이 같은 기록은 이종석이 출연한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화제를 모으며 종영해 이종석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기존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제품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가족 중심 모델을 주로 선정 했으나, 올해는 10~2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대세남 이종석을 발탁했다. 농심은 모델 선정시 서울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투표를 실시해 젊은 층의 감각과 선호도를 철저히 반영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스낵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는 제품이지만 최근 모델 이종석 덕분에 10~20대 고객층이 더욱 두터워 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971년 출시한 새우깡은 올해 5월 국내 스낵 최초로 누적판매 75억봉을 달성한 바 있으며, 30-30 클럽(출시 30년 이상, 월매출 30억원 이상)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스낵이다.

김보라 기자 kin337@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