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디자인의 진화에 이어, 청소기의 에너지 효율까지 끌어올리는 기술 진화를 더한 '모션싱크'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청소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삼성전자 모션싱크 신제품은 T9000/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버블샷3 W9000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에 채용되어 오던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모터 채용으로 연간 최저 에너지 비용을 달성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 2등급을 획득해 친환경 제품으로 거듭났다.
특히,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제품 무상보증 5년 워런티 뿐만 아니라, 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에 대해서 무려 10년에 달하는 무상보증 기간을 제공하면서 품질에도 자신감을 보였다.
삼성전자 모션싱크는 민첩한 회전성과 뛰어난 안정성, 유연한 이동성을 구현한 '모션싱크 디자인'을 갖춰 드라이빙 하듯 즐겁고 더욱 편한 청소 생활을 돕는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사용자가 이끄는 대로 민첩하게 방향이 전환되며, 큰 바퀴를 채용해 카펫이나 문턱을 넘어갈 때도 적은 힘만으로도 청소기를 가볍게 이동시킬 수 있다.
또한 바퀴의 윗 부분이 안쪽으로 향하는 '피라미드 구조의 캠버드 휠'은 급작스런 방향 전환에도 청소기 본체가 중심을 잃고 뒤집어지거나 넘어지지 않아 빠르면서도 안정적으로 움직인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이제부터 프리미엄 청소기의 선택의 기준은 탁월한 움직임에서 오는 사용성은 물론 고효율이 될 것" 이라며, "까다로운 소비자 눈 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는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
이번 신제품의 색상은 와인, 블랙, 실버 세가지 컬러로 출고가는 85∼99만원선이며, 오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한국전자전'에서 처음 공개된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