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된 ‘건강서울 2013 약사와 함께’ 행사에 인사돌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대국민 홍보를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동국제약은 시민들에게 잇몸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사돌 홍보부스에 4000여명의 시민들이 몰리는 등 성황을 이뤘다.
특히 본인의 잇몸건강을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PQ(Perio-Quotient; 잇몸건강지수)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PQ지수란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이 올해 ‘제 5회 잇몸의 날’을 맞아 잇몸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개발한 잇몸건강지수로 12가지 기본적인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잇몸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PQ 캠페인은 현재 대한치주과학회(www.kperio.org) 및 동국제약(www.dkpharm.co.kr) 홈페이지와 인사돌(www.insadol.co.kr)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되고 있다.
‘건강서울 2013 약사와 함께’ 행사는 서울시약사회가 서울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약사의 위상을 바로 잡기 위해 주최했다.
이 행사는 서울시와 대한약사회,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 건강심사평가원 서울지원,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제약협회 등이 후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