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IBK자산운용, 한국발명진흥회와 지식재산기반 업무협약 체결

IBK자산운용, 한국발명진흥회와 지식재산기반 업무협약 체결

등록 2013.11.11 10:08

박지은

  기자

공유

8일 IBK자산운용 주영래 대표(오른쪽)와 한국발명진흥회 조은영 부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IBK자산운용8일 IBK자산운용 주영래 대표(오른쪽)와 한국발명진흥회 조은영 부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IBK자산운용


IBK자산운용(대표이사 주영래)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김광림)와 ‘지식재산기반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조인식을 지난 8일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IBK자산운용과 한국발명진흥회는 우수 지식재산권 보유 기업의 발굴 및 투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인력에 대한 교류 등을 통해 지식기반산업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IBK자산운용은 기업들의 신성장 동력 및 경쟁력 제고에 있어 특허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일반투자자들이 특허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공모 펀드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국내 모든 기업의 특허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는 한국발명진흥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자산운용회사로써는 최초로 특허 관련 투자 및 리서치 기반을 완벽하게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중소기업에 대한 리서치와 투자 노하우에 강점을 가진 IBK자산운용과 특허 산업의 새장을 개척해 온 한국발명진흥회가 상호 협력을 위한 첫발을 디딤으로써 국내 특허 산업의 저변 확대라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BK자산운용의 김홍일 부사장은 “특허 보유 기업 투자는 중소기업들의 특허에 대한 중요성 인식 및 일반인들의 특허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일조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 pje88@

관련태그

뉴스웨이 박지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