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후스콜’은 전세계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돌파하며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8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앱 2013’에 선정된 대만 개발사 고고룩의 ‘후스콜’ 인터페이스를 라인 이용자에 맞게 개편한 것이다. 고고룩은 지난해 12월 네이버 자회사인 캠프모바일이 인수한 바 있다.
‘라인 후스콜’은 Yellow Pages 등을 통해 기업 및 가게가 공개한 전화번호를 중심으로 전세계 6억 개 이상의 전화번호 정보를 집약한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한다.
이를 통해 모르는 번호로 전화/SMS가 왔을 경우 자동적으로 식별해 화면에 표시한다. 처음 보는 번호라도 전화를 받기 전에 스팸번호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으로 보이스피싱이나 집요한 권유와 같은 스팸 전화가 걸려오거나 이력에 남아있는 번호로 전화를 다시 걸었다가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는 등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라인은 보다 쾌적한 이용 환경 구축을 위해 모르는 번호로 온 전화 및 SMS의 발신자 정보 식별·표시 및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는 앱인 ‘라인 후스콜’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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