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2014년 봄·여름 시즌 신제품으로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웨어 ‘나르메르’ 고어텍스 재킷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팔 부분에 태양열 충전 시스템인 쏠라 키트(SOLAR KIT)를 장착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MP3 등 휴대용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가 떠있는 시간 동안 야외 활동을 하며 축적한 태양열 에너지를 활용해 갑작스러운 방전으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없거나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위급 상황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태양열 충전기 아이더 쏠라 키트는 리튬 폴리머(Li-Polymer) 배터리를 장착해 뛰어난 안정성과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 충전되며, 간단한 버튼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투습, 발수, 방수 기능이 탁월한 고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 3L를 적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남성용 색상은 라이트그레이, 다크옐로우, 블랙 3가지며 여성용 색상은 라이트베이지, 라이트오렌지, 옐로우 3가지다. 가격은 64만원.
김연희 아이더 상품기획팀장은 “아웃도어 시장에서 스마트웨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음에 따라 이번 시즌 처음으로 IT기술을 적용한 나르메르 고어텍스 재킷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 재킷은 아이더의 고기능성 라인인 제니엄 중에서도 가장 테크니컬한 재킷이며 타 재킷과 차별화되는 기능성을 보유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kin33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