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인 HMC투자증권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2014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5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SQI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전국 업종별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해마다 측정해 우수 콜센터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기업으로 공표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HMC투자증권은 서비스품질 평가 항목인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의 전 부문에 걸쳐 우수한 품질 평가를 받았고 적극적 응대와 친절한 말투, 어감, 통화 종료 태도 등 다수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5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 서비스를 전담하는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는 ‘고객만족 최우수’ 경영의 핵심 실천부서로서 상담 직원 전원이 금융자격증(펀드투자상담사)을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전문 통화품질 관리자(QA)와 CS(Customer Satisfaction)강사를 통해 정기적인 CS교육 및 조직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서비스 품질관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었다.
이 밖에도 퇴근 후 직장인들이 여유로운 시간에 상담할 수 있는 ‘야간예약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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