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일진의 크기’ 홈팩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웹툰 ‘일진의 크기’는 190cm의 키를 가진 일진이 갑자기 키가 줄어드는 희소병에 걸리며 학교 폭력의 피해자로 변하게 된 후 다시 원래 키로 돌아와 학교 폭력의 희생양을 지켜준다는 내용으로 매주 금요일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연재되는 작품이다. 10대 청소년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진의 크기’ 홈팩은 주요 소비층인 10대 청소년들의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했으며, 버즈런처를 설치하고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음과 주명·윤필 작가는 ‘일진의 크기’ 홈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22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일진의 크기’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웹툰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버스카드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4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700만건을 돌파했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는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4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었고 50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김미연 다음 버즈KR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 버즈런처가 인기 웹툰 작가와 함께 스마트폰 테마를 공동 제작하는 것은 ‘일진의 크기’가 처음”이라며 “다음은 웹툰 작가들과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웹툰 테마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웹툰 홈팩 외에도 아이유, A-pink, 빅뱅 T.O.P, 크레용팝 등 인기 연예인 홈팩과 SKT, 영화 X-맨, 바비드림하우스 등과 제휴한 콜라보레이션 홈팩을 선보이고 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