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그룹 SNS ‘카카오그룹’에서 카카오게임 사용자들을 위한 ‘카카오게임 공식 팬그룹’을 오픈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 공식 팬그룹은 같은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모여 다양한 게임 정보와 의견을 주고받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다. 이번 1차 오픈에는 ‘치고박고 무한상사for Kakao’, ‘드래곤 플라이트for Kakao’, ‘몬스터 길들이기for Kakao’, ‘아이러브 파스타for Kakao’, ‘에브리타운for Kakao’, ‘원티드for Kakao’, ‘가디언스톤for Kakao’ 등 총 7종의 공식 팬그룹이 오픈된다.
카카오그룹 접속 후 하단에 위치한 공식 팬그룹 찾기를 통해 7개의 팬그룹에 가입할 수 있으며 게임에 관한 질문과 의견을 동영상, 이미지, 글 등 자유로운 형태로 공유하고 ‘댓글 사진 첨부’ 기능을 통해 게임 플레이 정보와 스크린샷 등 이미지를 활용한 답글을 전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그룹은 카카오톡과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각 그룹에서 제공하는 ‘그룹별 프로필 설정’ 내 연동 기능을 활용하면 같은 게임을 즐기는 그룹원들 간에 별도 아이디 공유 없이 쉽게 카카오톡 친구를 맺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게임 진행에 필요한 메시지 전달 및 공동 미션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모임 활동에 유용한 카카오그룹을 통해 카카오게임을 즐기는 사용자간 정보공유와 질의응답 등 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보다 쉽게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1차로 오픈한 7종의 게임 외에도 더욱 다양한 게임의 공식 팬그룹을 지속적으로 오픈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번 카카오게임 공식 팬그룹 오픈 소식을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등 자신의 SNS를 통해 공유한 사용자 중 1만명을 추첨해 비타민 음료를 제공하며 각 게임별 공식 팬그룹 가입자에게도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