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5℃

  • 청주 2℃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3℃

  • 광주 1℃

  • 목포 5℃

  • 여수 8℃

  • 대구 3℃

  • 울산 7℃

  • 창원 6℃

  • 부산 7℃

  • 제주 7℃

애경 화장품 ‘잘나가네’···효자역할 톡톡

애경 화장품 ‘잘나가네’···효자역할 톡톡

등록 2014.06.24 14:13

김보라

  기자

공유

사진=애경 제공사진=애경 제공


생활전문기업 애경의 화장품사업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24일 애경에 따르면 홈쇼핑전용 기능성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론칭 1년9개월 만에 누적매출 150억원을 넘어섰다.

에이지투웨니스는 국민여배우 견미리씨가 뷰티카운셀러로 참여한 3040 여성소비자 대상의 기능성메이크업 브랜드다.

에이지투웨니스의 주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출시 9개월 동안 방송평균 4억원의 매출과 단품기준으로 95만개 이상 팔려나가면서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입소문을 통한 신규구매자와 기존고객의 재구매가 함께 유입되면서 지난 6월19일에는 방송시작 30분만에 1만세트가 팔리며 준비된 제품이 부족해 방송이 조기종료 되기도 했다.

애경 측은 홈쇼핑의 채널특성을 고려한 제품 콘셉트와 영상 구현 등이 이같은 성과를 이끌어 냈다고 분석했다.

또한 애경의 색조전문 메이크업브랜드 ‘루나’(LUNA)도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5월 내부매출 집계결과 전년 동월대비 6배이상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루나는 지난 5월말 출시한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가 단 10일 만에 GS왓슨스 초도물량이 완판되고,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품절로 인한 예약판매가 이루어지는 등 인기를 끌면서 ‘핫 아이템’으로 뜨고 있다.

루나는 해외매출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세계최대 TV홈쇼핑 다국적기업인 QVC의 일본 현지법인 QVC재팬을 통해 루나 에센스 커버팩트가 매 방송마다 1000개 이상씩 팔리고 있으며, 홍콩 GS왓슨스에서 입점을 추진중이다.

애경 관계자는 “콘셉트와 유통채널을 고려한 제품의 차별화가 매출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한 만큼 채널별 맞춤 브랜드 운영을 통해 애경화장품 만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