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 수비수 공략 위해 김신욱 기용···새 수문장에 반사신경 좋은 김승규 발탁
홍명보 대표팀 감독은 27일 오전(한국시간)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2014 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예선 3차전 벨기에전에 앞서 라인업을 발표했다.
홍 감독이 발표한 라인업의 공격진에서 박주영은 없었다. 대신 2m에 가까운 키(196㎝)를 가진 장신 공격수 김신욱이 박주영을 대신해 우리 공격진의 중심을 책임진다. 홍 감독은 “장신의 벨기에 수비진을 뚫기 위해 제공권이 좋은 김신욱을 기용했다”고 밝혔다.
박주영은 러시아전 첫 골의 주역인 이근호와 함께 벤치 근처에서 몸을 풀면서 전반전을 지켜볼 것으로 보인다.
골키퍼 역시 부진한 모습을 보인 정성룡 대신 젊은 김승규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한국식 나이로 25세인 김승규는 현재 울산 현대에서 활약 중인 선수로 동물적 반사 신경을 바탕으로 페널티킥 방어에도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명보호는 골키퍼와 최전방을 바꿨지만 나머지 수비진과 중원, 좌우 날개 진용은 이전 경기와 같다. 손흥민과 이청용이 김신욱의 뒤에서 좌우 날개 역할을 하고 구자철이 처진 스트라이커로 2선에서 공격을 이끈다.
중원은 기성용과 한국영이 책임지며 좌우 풀백에는 윤석영과 이용이 배치됐다. 중앙 수비에는 김영권과 홍정호가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팀 벨기에전 선발 명단 (4-2-3-1)
△GK 김승규
△DF 윤석영·이용·김영권·홍정호
△MF 기성용·한국영·구자철·손흥민·이청용
△FW 김신욱
◇벨기에 선수단 선발 명단 (4-2-3-1)
△GK 쿠르투아
△DF 반덴 보레·반 바이텐·롬바르츠·베르통엔
△MF 메르텐스·드푸르·펠라이니·뎀벨레·야누자이
△FW 미랄라스
정백현 기자 andrew.j@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ndrew.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