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심사역 Society는 보험연수원 주관의 보험심사역 자격시험 최종합격자 1912명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전문가집단으로 보험 전문성 제고와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학술·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험연수원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언더라이팅 업무능력 향상 등 보험업계 임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16개 손해보험사에 소속된 Society 등록 회원을 비롯해 금융당국자, 학계교수, 보험업계 및 유관기관 임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에서는 보험심사역 자격관리위원장인 이봉주 경희대 교수의 축사에 이어 조기인 연수원장과 박흥찬 금융감독원 보험감독국장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연차총회에서는 제8회 자격시험에 최종합격하고 등록을 마친 신규 회원에 대한 자격증 수여와 사별·지역별 지부(19개) 및 주요활동 소개 등이 이뤄졌다.
학술세미나에서는 일반보험,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 손해보험의 각 분야별 최신 이슈·현안에 대한 주요 손해보험사(삼성화재, 현대해상, 한화손보) 임원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토론에는 Society 회원(각 손해보험사 중견직원) 및 보험유관기관 소속 해당분야 전문가 등이 패널로 참석해 각 발표내용과 관련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정희채 기자 sfmks@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sfmk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