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삼성전자, ‘에너지위너상’ 11개 제품 수상

삼성전자, ‘에너지위너상’ 11개 제품 수상

등록 2014.07.16 08:16

강길홍

  기자

공유

삼성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에서 직접 심사·선정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11개의 제품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시모 주최로 열린 제18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데이터센터용 SSD ▲에너지효율상-스마트 에어컨 ▲에너지절약상-시스템 에어컨 DVM S 에너지 솔루션 ▲에너지기술상-노트북 ▲녹색기기부문 에너지위너상-LED TV, 스마트 제습기, 포터블 쿨러, 복합기, 복사기 ▲녹색조명부문 에너지위너상-LED조명 2개 제품 등 업계 최다인 총 11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냉장고 지펠 T9000 제품이 에너지대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스마트에어컨 Q9000 등 총 9개 제품이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는 기술 역량과 폭넓은 절감 노력을 인정받아 업계 최다 수상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소시모는 지난 1997년부터 전자·자동차·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에너지 절감 관련 기술·제품·기관 등을 선정해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주고 있다.

한편 소시모는 일반인들이 업계의 다양한 에너지 절감 노력을 살펴볼 수 있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제품 전시회를 16일부터 3일 동안 코엑스(3층 C홀)에서 진행한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