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드라이브 365일·자동차 환경과 미래 펴내
김필수 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가 두 권의 칼럼집을 동시에 출간했다. 김 교수는 국내외에서 자동차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김 교수가 출간한 책은 최근 고연비 시대에 걸맞게 관심이 커지고 있는 친환경 경제운전인 에코드라이브의 모든 것을 언급한 ‘에코드라이브 365일(골든벨 출판사)’이다. 지난 2012년 출간한 에코드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다.
또한 자동차 산업 및 문화에 대한 현재와 미래를 얘기하는 ‘자동차 환경과 미래(골든벨 출판사)’도 함께 출간됐다. 1~2년 간으로 출간되는 김필수 교수 칼럼집 시리즈의 일환이다.
국내외에서 유명한 김교수는 3000편이 넘는 칼럼 집필 및 150여편의 논문 발표, 약 27권에 이르는 저서 출간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방송활동도 겸하고 있다.
또한 연간 10여회에 가까운 세미나, 포럼 등의 주관 및 주제발표를 하고 있으며 자동차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자동차 튜닝과 전기차 등 5개의 사단법인 대표도 맡고 있다. 이밖에 다수의 정부 관련 자문위원 등도 맡고 있다.
이번 칼럼집은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자동차 칼럼집에 이은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칼럼집으로 성향이 다른 색깔의 칼럼집을 동시에 출간하였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