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이 오기 직전 시간이 없을 때는 화장실과 거실, 현관 등 손님이 자주 이용하는 곳을 위주로 빠르고 간편하게 청소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애경에스티에서 30분만에 깨끗하게 집안청소 할 수 있는 초간단 노하우를 소개한다.
◇30분 전, 청소시간 가장 많이 소요되는 화장실 청소부터
손님이 방문할 예정이라면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곳이 위생에 민감한 화장실이다. 먹다 남은 콜라를 변기, 세면대 등 오염부위에 부어준 후 5분 정도 방치하고 솔을 이용해 닦아내면 찌든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화장실 바닥과 냄새가 나는 구석구석에는 커피찌꺼기를 뿌린 후 물로 헹궈내면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변기와 화장실 바닥청소 등을 한번에 손쉽게 해결하고 싶다면 애경에스티 ‘홈즈 퀵크린 매직폼’을 사용하면 효율적이다. ‘홈즈 퀵크린 매직폼’은 화장실 벽면 타일, 변기 등 오염된 부위에 분사한 후 약 5분 정도 지나 물로 헹궈주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
◇20분전, 손님이 가장 오래 머무는 거실 먼지 제거
거실은 손님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이므로 눈에 띄기 쉬운 거실의 가구 위 먼지를 꼼꼼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거실에 방향소취제를 사용하면 외부인이 느낄 수 있는 집안 특유의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애경에스티 ‘홈즈 에어후레쉬 에어로졸’은 초미립자 항균, 소취 성분이 공기 중에 넓고 빠르게 퍼져 실내공기를 상쾌하게 바꿔준다.
◇10분전, 첫 인상을 좌우하는 현관과 신발장 확인
그 집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것은 손님이 들어서는 현관이다.신발자국이나 액체 자국은 물티슈로 닦아주고 쉽게 제거되지 않을 땐 전용 세정제를 이용한다.
애경에스티 ‘홈즈 퀵크린 다목적용’은 스프레이 타입의 다목적세정제로 99.9% 항균효과는 물론 은은한 마일드 허브향이 청소 후에도 산뜻한 기분을 유지시켜준다.
신주영 기자 sjy1@
뉴스웨이 신주영 기자
syj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