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
아산나눔재단은 JA KOREA와 함께 오는 25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아산나눔-JA 어린이 창업교육 : 도전! 미래 기업가’(이하 ‘도전! 미래 기업가’) 마켓을 개최한다.
‘도전! 미래 기업가’는 지난 6월부터 전국 100여개 기관(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관 사회복지관)에서 1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창업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제작, 홍보, 손익계산서 작성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을 받아 왔다.
이번 주말에 개최되는 마켓은 오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광장구 어린이대공원 잔디공장에서 열린다. 참가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교육 성과물을 실전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인들이 직접 제작하고 기획한 에코백, 헤어밴드, 팔찌, 천연비누, 양말인형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한다. 또한 방문한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해 직접 화폐 만들기를 해볼 수 있는 ‘경제 체험존’, 풍선매직, 비보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진다.
이승태 아산나눔재단 청년창업팀장은 “마켓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수익을 거두는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자립심을 키우기를 기대한다”며 “‘도전! 미래 기업가’에서 가르치는 창업교육이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고, 진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관련태그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