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1개월(10/21~11/20) 미니백 상품 매출이 전년대비 25% 가량 신장했다. ‘연예인 미니백’으로 유명한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나 플랫아이언의 경우 올해 7월 공식 론칭 이후 매달 평균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닷컴은 미니백 열풍에 힘입어 패션잡화 기획전 내 미니백 전시 비율을 전년대비 약 20% 가량 늘렸다.
한편 롯데닷컴은 다음달 7일까지 ‘2014 윈터 어메이징 찬스’을 통해 미니백 외에도 인기 잡화 품목 판매전을 연다.
패션잡화담당 김성은MD는 “겨울이 다가오며 토트백이나 클러치백처럼 직접 손에 들어야 하는 아이템보다 양손을 자유롭게 하는 미니 크로스백이 특히 인기”라며 “미니백이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손을 보호하기 위한 장갑을 함께 구매하는 사례도 있다”고 설명했다.
김효선 기자 mhs@
뉴스웨이 김효선 기자
mh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