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네티즌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드라마는 단연 ‘별에서 온 그대’였다.
28일 다음카카오는 다음 검색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 본 ‘2014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사건, 신규, 최다, 인물, 방송, 영화까지 총 6개 주제 별 상위 10개 검색어 순위를 집계한 결과다.(2014년1월~11월 기준)
올해 네티즌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드라마 1위는 김수현, 전지현 주연의 SBS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였다. 싸가지 없는 톱여배우와 외계인간의 사랑이라는 이색적인 소재와 함께 원조 로코의 여왕 전지현의 명불허전 코믹 로맨스 연기에 김수현이라는 대세남의 조합은 ‘별그대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이어 검색어 순위 방송부문 2위는 MBC ‘기황후’거 차지했으며 ‘무한도전’과 ‘왔다 장보리’가 각각 3, 4위에 랭크됐다. 하반기 최고의 히트 드라마로 손꼽히는 tvN ‘미생’은 9위에 올랐으며 드라마외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JTBC ‘비정상회담’이 각각 6위와 10위에 올랐다. 시사 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5위에 올라 눈길을 모았다.
또 올해의 검색어 영화 부문에서는 ‘겨울 왕국’이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영화로는 ‘명량’과 ‘변호사’가 각각 2, 3위에 올라 한국 영화에 대한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색적인 것은 아직 개봉전인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가 검색어 순위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외에 올해의 사건으로는 세월호 침몰과 6.4 지방선거가 사건부문 1,2위를 차지했고, 인물 부문에는 손석희, 추신수, 엑소, 전지현 등이 1위부터 4위에 랭크됐다.
홍미경 기자 mkhong@
관련태그
뉴스웨이 홍미경 기자
mkhong@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