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오는 1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5에서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웹OS 2.0’은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를 한 단계 진화시킨 것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LG전자는 ‘웹OS 2.0’에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 한 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채널 즐겨찾기’는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해 놓으면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 화면에서 바로 채널 전환이 가능하다. ‘웹OS 2.0’에는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웹OS 2.0’이 탑재된 LG 스마트+ TV는 기본 성능이 강화돼 속도가 빨라졌다. 홈 화면 로딩시간은 최대 60% 이상 줄었고 앱을 전환하는 시간도 크게 단축됐다. 대표적인 예로 홈 화면에서 ‘유튜브’ 앱으로 진입하는 시간이 기존보다 약 70% 가량 짧아졌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 HD 콘텐츠도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코 폴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알파 하우스’ 등 인기 미국 드라마도 울트라 HD 화질로 LG 스마트+ TV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웹OS를 탑재한 LG 스마트+ TV는 혁신적 편의성을 앞세워 최근 글로벌 판매량이 500만대를 넘어섰다. 출시 두 달 만인 지난 5월 말 100만대를 돌파한 LG 스마트+ TV는 6개월만인 지난 11월까지 400만대를 더 팔았다. 이는 4초에 1대꼴로 팔려 나간 셈이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 겸 전무는 “지난해 선보인 ‘웹OS’는 스마트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괄목할 만한 판매 성과를 보여 왔다”며 “한층 강력해진 ‘웹OS 2.0’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백현 기자 andrew.j@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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