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은 지난 19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4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과 동시에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저축은행은 올해 신규 인증된 저축은행으로서는 유일하게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인증 받은 총 544개의 기업 및 기관들 중 20개 우수 업체에만 수여하는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까지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직원들의 업무와 가정을 균형 있게 지원하기 위한 경영진의 관심과 의지는 물론 가족친화행사 개최, 각종 경조금 지원, 직원 건강관리 시스템 도입, ‘가족사랑의 날’ 시행, 출산 선물 및 가족 휴양시설 제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재호 대표는 “이번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은 임직원의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가족이 행복한 즐거운 일터를 위해 회사차원에서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마련, 가정과 직장 어느 하나 치우침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시행해온 제도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지하 기자 oat123@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지하 기자
happy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