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은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시내 5개 초등학교에서 ‘차칭 밴드와 함께하는 3차 매직넘버 경제 교실’ (이하 차칭 경제 교실)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PCA생명과 JA코리아가 주관하는 차칭 경제교실은 올해 세 번째로 서울 시내 5개 초등학교 총 800여명의 1, 2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차칭 경제 교실은 케이블TV, CN(카툰 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송 중인 차칭(CHA-CHING) 애니메이션을 주제별 경제 학습 내용과 연결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호응도 또한 매우 높다.
1년 동안 총 14개 초등학교, 83학급을 대상으로 2200여명의 초등학생에게 눈높이 경제교육을 전파한 차칭 경제교실은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경제교육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초등학교 겨울방학을 앞두고 진행된 3차 경제교실의 경우 실제 참여를 신청한 학교가 80여개가 넘는 등 초등학교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3차 차칭 경제교실 교사로 참가한 PCA생명 서원주 상무는 “우리의 미래가 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 봉사 활동이라 더욱 보람을 느꼈다” 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수업에 아이들이 더욱 집중하고 재미있게 참여해 수업을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케이블 TV CN(카툰 네트워크)채널에 론칭한 ‘차칭(CHA-CHING)’은 프루던스 재단에서 제작한 글로벌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매일 3회씩 방송 중이며 차칭 홈페이지(www.cartoonnetworkasia.com/cha-ching)를 통해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ln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