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는 29일 태국 방콕의 최대 쇼핑센터 MBK(Mah Boon Krong) 계열의 알 라 아트 쇼핑몰 1층 전면에 ‘알 라 아트(A La Art)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알 라 아트점은 탐앤탐스 태국 22호 점으로, 매장이 위치한 알 라 아트 쇼핑몰은 방콕의 홍대라 불리며 현지 대학생 및 주요 쇼핑과 관광의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는 시암 광장 인근에서도 쇼핑객 및 관광객이 집중된 최대 규모의 쇼핑몰로 자리잡고 있다.
태국 기술정보통신부의 폰차이 루지프라파 장관을 비롯한 태국의 유력 인사들이 오픈 기념식에 참석했으며 오픈 당일인 29일 오후에 이미 방문객 수가 500명을 넘는 등 쇼핑객 및 관광객들로 매장이 발 디딜 틈 없이 붐비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지용 탐앤탐스 태국 법인장은 "오픈일이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매장을 찾은 쇼핑객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좌석이 없을 정도로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내년에도 MBK와 함께 추가로 2개 매장을 오픈하기로 협의하는 등 태국 전역에서 예비 가맹점주 및 대형 쇼핑몰들의 출점 문의가 쇄도하며, 탐앤탐스는 태국 내 커피 한류로 사랑 받고 있다"고 전했다.
탐앤탐스는 2015년 한 해 동안 태국 내 40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탐앤탐스는 미국, 태국, 호주, 싱가포르, 몽골, 중국 등 해외 6개 국에 35개의 매장을 운영 중으로 카타르와 아르메니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진출 계약 체결, 마카오, 홍콩, 중국 9개성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필리핀 가맹점 개설 준비 등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