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직 개편은 운용역량 극대화와 선도적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데 가장 주안을 뒀다.
이에 따라 한국운용 조직은 종전 ‘9본부 2실 1위원회 10부문 2사무소 52팀’에서 ‘10본부 3실 1부문 2사무소 43팀’ 체제로 개편된다.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조홍래 대표가 겸직하고 새로 신설되는 COO(Chief Operation Officer)는 이용우 전무가 담당한다. 이용우 전무는 한국금융지주 전략기획실장, 운용지주 총괄임원, 한국증권 자산운용본부장을 맡아오다 향후 한국운용의 경영기획 및 관리와 총괄 CIO를 맡게 된다.
운용 및 마케팅의 전문성을 높이고 조직 관리상의 리더쉽을 강화하기 위해 직급과 직책을 분리해 운영한다. 직급과 관계없이 직책을 부여 받을 수 있고, 전문 운용역제를 도입해 펀드매니저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보장할 예정이다.
한국운용은 운용성과 관리를 위한 운용성과관리 TFT를 별도로 둬 운용본부의 운용성과를 정량적·정성적으로 평가하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운용성과의 바탕이 되는 리서치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의 주식 리서치 뿐만 아니라 Fixed Income을 비롯한 대체투자와 이머징마켓 리서치 전담 조직도 신설된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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