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지난해 총 2530대를 전세계에서 판매해 연간 판매량 신기록을 경신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48개 국가에서 130개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전세계 모든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전년(2121대) 대비 판매량이 19%가 증가했다.
지난해 람보르기니의 가장 큰 시장은 미국과 범 중국 시장이었으며 중동·영국·일본·독일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핵심 시장인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북미 대륙, 그리고 아시아-태평양 등 3대 권역에서 각각 30% 수준의 비중을 차지하면서 지역 별로 고른 성장세를 거뒀다.
람보르기니의 플래그십 12기통 모델인 아벤타도르(Aventador) LP 700-4의 쿠페 및 로드스터 버전은 모두 합해 총 1128대(전년 1001대, 13% 증가)가 인도돼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높은 12기통 모델 판매고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의 가장 최신모델이자 야심작인 10기통 모델인 우라칸(Huracan) LP 610-4은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됐으며 2014년 말까지 총 3300대의 주문을 받았다. 주문이 접수된 3300여대 중 총 1137대가 고객에게 인도됐다.
또한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Gallardo)의 마지막 265대도 고객들에게 인도되면서 가야르도의 통산 판매량은 1만4022대로 마무리됐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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