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7일 대구사격장에서 DGB사회공헌재단의 핵심 사회공헌사업중 하나인 'With-U(DGB 조손가정 Total-Care)'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우수한 대학생 학습 멘토·멘티 멘토링 결연식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연식은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멘티들을 위해 대구사격장 내에 있는 서바이벌 게임장에서 진행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멘토링 전문 레크리에이션 강사를 초빙해 한결 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또 이번행사에는 새 학기를 맞아 멘티가 학기를 잘 시작 할 수 있도록 학용품, 이어폰, 양말 등이 들어 있는 선물세트와 도서, 문화상품권, 모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했다.
‘With-U’ 사업은 지역 내 위탁가정 아동·청소년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성장과정을 직접 돌봐주고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DGB금융그룹 내 대구은행을 비롯한 각 계열사 직원(멘토)이 2012년부터 4년째 지역의 위탁가정 아동·청소년(멘티)과 결연을 맺고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93가구 118명과 1:1 결연을 맺고 매월 용돈지원, 학습지도, 건강검진, 문화행사참여 등의 지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인규 회장은 “오늘 결연식을 통해 멘토링 기간 동안 멘토·멘티의 관계가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DGB금융그룹은 With-U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위탁가정 아동·청소년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지하 기자 oat123@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지하 기자
happy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