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신화의 정규 12집 타이틀곡 ‘표적’이 ‘가온차트’의 주간 차트 2관왕에 등극했다.
그룹 신화가 가온차트의 11주차(2015년 3월 1일~7일) ‘소셜 차트’와 ‘웨이보 차트’ 부문에서 정규 12집 타이틀곡 ‘표적’으로 1위를 차지, 차트 2관왕에 오르며 최정상 아이돌 그룹의 위엄을 입증한 것.
가온 소셜 차트는 유투브, 트위터, 웨이보 등 각종 SNS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각 아티스트가 가진K-POP 글로벌 영향력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는 것으로, 그 중 가온 웨이보 차트는 웨이보 내 한국 가수에 대한 버즈량과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가온 차트 순위에 진입한 가수들의 웨이보 내 인기도를 측정해 순위가 결정, 국내와 중화권을 아우르는 한류스타로서의 인지도를 나타낸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신화는 12집 타이틀곡 ‘표적’으로 가온차트의 11주차 주간차트에서 ‘소셜 차트’와 ‘웨이보 차트’ 두 개의 차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을 뿐 아니라, ‘앨범 차트’ 2위, ‘디지털 음원 차트’ 3위를 기록하며 가뿐하게 TOP5 안에 드는 저력을 보여 영향력 높은 글로벌 한류스타로서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그룹 신화는 지난 11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 곡 ‘표적’으로 챔피언송을수상한데 이어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를 차지해 ‘레전드 그룹’의 위엄을 드러내며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시켰다.
신컴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신화의 정규 12집 ‘WE’와 타이틀곡 ‘표적’이 가온 주간 차트 소셜 차트와 웨이보 차트에서 2관왕 기록과 함께 음반,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 되어 무척 기쁘다. 차트 1위와 음악방송 1위 모두 팬 여러분들께서 그룹 신화에게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덕에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남은 활동 기간 동안 한층 더 완벽한 신화의 역대급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테니 계속해서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2집 타이틀곡 ‘표적’으로 가온차트 ‘소셜 차트’와 ‘웨이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그룹 신화는 13일 KBS2 ‘뮤직뱅크’, 14일 MBC ‘쇼! 음악중심’, 15일 SBS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표적’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