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보고서는 기업이 경제·사회·환경적 성과를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발간하는 보고서다. 삼성SDI는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삼성SDI가 발간한 이번 보고서는 총 83 페이지로 본문에는 경제, 환경, 사회 세 분야의 목표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5대 중점 이슈를 선정하고 이슈별 2014년 실적과 2015년 목표를 담았다.
지속가능경영 5대 중점 이슈는 ▲글로벌 기술 리더십 확보 ▲안전한 사업장과 환경 가치 창출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조직문화 구축 ▲글로벌 동반성장 경쟁력 확보 ▲지역사회와의 공유가치 창출 등이다.
삼성SDI는 2003년 첫 보고서 발간 당시부터 사회책임경영을 적극 받아들이고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도입하기 위해 전담조직인 SM추진사무국을 신설해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삼성SDI는 SM추진사무국을 통해 기업 운영과정에서 직간접으로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하고 있다.
또한 삼성SDI SM추진사무국은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사내 홍보교육으로 임직원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를 통해 실무 부서에서 비재무적 성과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고 있다.
삼성SDI SM추진사무국 조재현 부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개방과 소통을 통한 상생의 기록”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사회적·환경적 책임성과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 성장의 기반으로 삼아가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