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강호 보험연구원장 “보험산업 규제 변화 대응에 역량 집중”

강호 보험연구원장 “보험산업 규제 변화 대응에 역량 집중”

등록 2015.05.21 16:39

이나영

  기자

공유

금융당국, 요율 선진화·재무건전성 강화 등 지속 추진
온라인 슈퍼마켓에 기금형 퇴직연금제도도 도입 예정

강호 보험연구원장은 “요율 선진화, 재무건전성 강화, 소비자신뢰 제공 등으로 요약될 수 있는 보험산업 규제 변화와 관련해 규제 변화의 실효성 제고 및 보험업계의 체계적 대응 방안에 대해 역량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원장은 21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복합점포와 보험판매전문회사, 핀테크 등을 활용한 새로운 융·복합 판매채널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원장은 또 “뉴 노멀 시대 진입 및 제도·감독환경 변화에 따라 보험회사의 체계적인 대응과 기존시장에서의 신계약 위주 경영방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요구된다”며 “저성장기를 극복한 해외 주요 보험회사 사례 분석, 이머징 마켓 현황 및 이 시장에 대한 진출 전략 등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리나라 자동차보험의 국제 경쟁력 평가 등 보다 미시적인 시각에서의 연구는 물론 해외 사례 연구를 통해 그동안 소홀했던 중·소형 보험회사의 성장 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뉴 노멀 시대 경영 패러다임 변화를 살펴보고 비용관리 효율화 등 구체적인 경영전략을 제시하겠다”는 계획도 알렸다.

이어 “퇴직연금제도 변화 등 퇴직연금시장을 중심으로 보험산업의 역할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정년연장이 보험산업에 미칠 영향을 사전에 검토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