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해외 전략 소형 SUV ‘크레타(Creta)’의 내외관 렌더링을 10일 공개했다.
현대차가 올해 하반기 인도시장에 출시할 크레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전략 모델이다.
앞서 현대차는 해외 전략 소형 SUV의 차명을 ‘크레타’로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차명 ‘크레타’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인 ‘Simple, Creative, Caring’과 일관되도록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명명됐다.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령의 크레타 섬에서 따왔다. 크레타섬은 유럽과 아시아 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중심지 역할을 담당
이밖에 ‘크레타’의 발음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유사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기도 한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