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현대차, 해외 전략 소형SUV ‘크레타’ 랜더링 공개

현대차, 해외 전략 소형SUV ‘크레타’ 랜더링 공개

등록 2015.06.10 11:20

강길홍

  기자

공유

크레타 외관 랜더링.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크레타 외관 랜더링.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크레타 내관 랜더링.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크레타 내관 랜더링.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해외 전략 소형 SUV ‘크레타(Creta)’의 내외관 렌더링을 10일 공개했다.

현대차가 올해 하반기 인도시장에 출시할 크레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전략 모델이다.

앞서 현대차는 해외 전략 소형 SUV의 차명을 ‘크레타’로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차명 ‘크레타’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인 ‘Simple, Creative, Caring’과 일관되도록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명명됐다.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령의 크레타 섬에서 따왔다. 크레타섬은 유럽과 아시아 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중심지 역할을 담당

이밖에 ‘크레타’의 발음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유사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기도 한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