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는 또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전략으로서 ‘한국거래소 경쟁력 강화 전략’을 마련했다.
해당 전략은 한국거래소가 독점거래소의 이미지를 탈피해 수요자 중심의 시장서비스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시장간 고객마케팅, 변화혁신 경쟁을 통해 상호 발전적 경쟁관계를 확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세계 환경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여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지주회사제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거래소로 거듭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