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현대캐피탈은 “고객들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직원 실수로 고객 8200여명이 연체 고객으로 등록해 카드 사용이 일시적으로 정지됐다”고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이날 오전 중에 사고를 인지하고 해당 고객들에게 사과문자를 발송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은행연합회, 신용정보회사 등에 관계 기관과 협력해 잘못 올라간 정보를 수정하고 타 카드사에도 일일이 공문을 보내 피해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는 별도 보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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